관리 메뉴

PC Geek's

우리은행의 예적금상품소개, 내게 적용되는 금리 표시방식 본문

견적, 지름직/금융과 보험

우리은행의 예적금상품소개, 내게 적용되는 금리 표시방식

알기 쉽게 표시해줘서 괜찮더군요.

보통 기본금리 %와 우대금리 조건별 추가 %p를 표로 제시하는 데 그치지만,
앱에서(pc웹로그인도 되는지 모르겠지만) 보면 이용자 자신의 현재 상황에서 가입하면 몇 %까지 적용되는지 보여주기도 합니다. 이건 좋네요.

이런 식이죠.
아래 적금상품에서,

최고금리는 2.5%인데, 전화 마케팅 약관에 동의하지 않으면 마지막 0.5%p는 미적용이란 표시:



그래서, 그 부분에 터치해 동의해주면
(이거 나중에 불편하면 동의해제하는 걸 어디서 해야 하나.. 내 뱅킹관리쪽? 어디에 있을 것 같진 한데요. 하여튼 모르겠네요)

(광주은행의 이벤트상품도 같은 전화·SMS마케팅동의조건을 걸었더군요. 둘 다 SMS만 동의하면 미적용인 듯)


아래와 같이, 2.5%가 다 됩니다.

2.5%는 요즘 적금치고 괜찮은 것 같지만(단, 금리비교사이트에서 검색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예금이 아님에 주의.
(만약 우리카드 월결제 실적을 앞으로 1년간 전년동월대비 확 늘릴 일이 있다면 그걸 결합한 예적금상품도 있는데, 그건 금리가 꽤 높습니다. 단, 그런 이벤트성 상품은 우대금리적용조건이 까다로우니 잘 볼 것.)


이 상품은 월부금 30만원한도에 6개월짜리입니다.

우대금리조건은 마케팅과 오픈뱅킹가입항목은 설정 후 유지만 하면 되는데, "매월 2회 이상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로 우리은행 입출금통장에 입금"이 조금 번거로워보이네요. 6개월짜리인 것과 함께, 이 상품이 오픈뱅킹 프로모션으로 기획됐다고 짐작할 수 있는 부분. 알람켜놓고 하면 어렵진 않겠지만, 자동이체설정은 해당없는지(예를 들어, 자동이체는 수수료면제가 안 되기도 합니다. 고객등급에 따라 다를지도 모르지만), 그 실적으로 인정하는 입금금액 하한은 있는지 등, 궁금한 부분이 있군요. 그건 약관을 읽어봐야 하려나..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