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11번가(오픈마켓)이 개편되며 달라진 점. 본문

견적, 지름직/온라인 쇼핑

11번가(오픈마켓)이 개편되며 달라진 점.

2021.11.1.
SK가 미는 간편결제인 SK pay(구 시럽페이)에 회원가입하지 않으면, 적립한 포인트(SK pay point)와 SK pay money 를 사용할 수 없게 만들었군요.

이것은 불편하더군요. 이마트가 인수한 이베이쪽이 배우지 않기를 바랍니다.


전에는 안 그랬는데, 포인트 이름을 바꾸며 슬그머니 이렇게 바꾸다니.. 이베이 옥션과 지마켓도 이런 식으로는 안 하는데!

2022.2.5.
옥션과 지마켓은 간편결제가입까지는 하더라도 헐렁합니다. 결제수단을 등록하지 않아도 포인트와 캐시를 쓸 수 있죠.
그리고 살금살금 손짓하는 느낌이면서 구독 회원이 설짝 우대받는 이벤트를 자주 합니다.

하지만 SK 11번가는 결제수단등록까지 바로 요구하더군요. 정보를 붙잡고 미늘을 확실히 잡아당겨 낚겠다는 의지가 보인달까.. 그래서 저는 스마일페이는 매년 아무 생각없이 갱신 중이지만, 우주패스미니는 생각 중입니다. 매달 아마존 해외직구할 게 몇 개씩 생각나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11마존은 진짜 아마존보다 상품도 훨씬 적고.

또, 11번가는 SK PAY POINT, SK PAY MONEY는 SK PAY 카드나 충전으로 결제하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게 해놨는데, 옥션과 지마켓은 그런 제한은 없습니다. 대신 포인트 사용제한이 없는 건 11번가가 더 편한 점.


ps.
다시 알아보니, 이번에는 조회는 계좌나 카드등록화면은 없이 인증만 받고 끝났습니다. 까마득한 옛날에 한 번 해주고 신경쓸 게 없던 옥션과 달리, 11번가는 수시로 서비스를 개편하며 인증과 요구한 게 많아서 제가 까칠해졌나봅니다. 하지만 사용하려면 결제수단을 반드시 등록해야 하는 점은 여전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