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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데이터베이스
PC Geek's
서울지하철 1~4호선 역별, 시간대별, 방향별 혼잡도 본문
서울교통공사가 제공하는 공공데이터(빅데이터)입니다.
구글 상단에 뜨는 건 2011~2019년것이군요.
https://data.seoul.go.kr/dataList/262/S/2/datasetView.do#
https://data.seoul.go.kr/dataList/OA-12928/F/1/datasetView.do
https://www.data.go.kr/data/15085227/fileData.do
가장 최근것:
https://www.data.go.kr/data/15071311/fileData.do
2021년기준 SKT는 T맵에서 2호선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보여준다고.
SKT, 서울 지하철 2호선 칸별 '혼잡도' 실시간 제공
‘TMAP 대중교통’ 앱에서 안내
혼잡도 4단계 색으로 제공. 적용 노선 확대 논의 중
2021년 11월 기준으로 아직 2호선인데, 평이 좋아서 1~8호선 전체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A2021111614020004684
"서울교통공사는 올해 7월부터 SK텔레콤과 손잡고 빅데이터에 연계한 열차별ㆍ칸별ㆍ시간대별ㆍ경로별 혼잡도를 분석해 ‘또타지하철’, ‘티맵대중교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공사는 현재 2호선을 대상으로 제공 중인 실시간 칸별 혼잡도 서비스를, 1~8호선 전체로 확대할 예정이다.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국면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에 도움이 될 것이란 판단에서다.
공사는 앞서 조사원이 직접 탑승인원을 확인하는 방식과 교통카드 자료를 기반으로 한 경로추적 방식, 탑승인원의 무게를 센서로 감지하는 방식 등을 통해 혼잡도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공사와 SK텔레콤은 빅데이터를 융합한 ‘지하철 혼잡도 산출 모델’로 한국철도학회가 주관하는 ‘2021년 철도 10대 기술상’을 수상했다."
- 한국일보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11160958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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