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시내버스 갈아타기(환승): 네이버지도 vs 카카오지도 /:/ 개선희망점 본문

아날로그/지도

시내버스 갈아타기(환승): 네이버지도 vs 카카오지도 /:/ 개선희망점

대중교통, 특히 시내버스 길찾기를 할 때는 카카오맵이 내이버맵보다 나은 느낌. 몇 년 전부터 그랬다. 그것때문만은 아니지만, 버스/전철앱도 카카오것을 쓴다.

로드뷰도 카카로맵은 사진 구석에 언제 찍은 사진인지 날짜를 눈에 띄게 보여주는 점이 좋다.

카카오지도의 다른 장점.. 네이버가 거리만 재지만 카카오는 면적도 재고 다른 것도 있다.

카카오맵이 나쁜 점은 URL을 즐겨찾기하기가 많이 번거롭다는 점. 카카오닷컴 자체 기록은 하지만 지금 찾아놓은 정보로 나중에 직접 접근할 수 있는 URL을 주지 않는다. 그러니까, 마우스 drag and drop 으로 웹브라우저 즐겨찾기바에 추가하는 방식을 쓸 수 없는 듯하다. 


네이버나 카카오나 공통되는 개선희망점은, 선택한 대중교통갈아타기를 즐겨찾기나 개인기록으로 저장하고 불러오는 부분을 보다 쉽게, 이용자 자신에게 편하게 만들어주었으면 하는 것. (지금은 이용자에게 내이버와 카카오 홍보사역할을 하라는 느낌이다)
벤치마크 참고는 유튜브의 저장기능이다. (거기도 목록관리가 기능이 많이 부족하고 개선희망점이 많지만 어쨌든, 지금은 그만큼도 못하니까.)

 

 

ps

네이버맵과 카카오맵 둘 다 요즘 현재위치파악이 부정확하군요. 정확하게 말하면 그럭저럭 정확하던 것이 부정확해진 느낌? 혹시 구글만큼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아서 그럴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
View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