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옥션 중고거래 택배발송 참고(2022. 2. 11. 기준) 본문

견적, 지름직

옥션 중고거래 택배발송 참고(2022. 2. 11. 기준)

택배비는 아직까지는 택배파업 전과 비슷합니다.

방문택배는
ㅡ 한진택배 20kg까지 4500원
ㅡ CJ대한통운 30kg까지 3500원.

방문택배(=방문수거)는 지역 택배기사 일정에 마춰 옵니다. 따라서, 발송이 좀 늦을 수 있어요. 저희 동네는 자주 그랬습니다. 오후 5시지나 신청하면 +2일째 저녁에 기사시간될 때 방문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기사님 방문시간예약이 안 되니까(다는 아니라도 비교적 되는 건 우체국택배정도일 듯) 내가 편할 때 보낼 수 있는 편의점이 나아요.

그래서, 부피무게때문에 꼭 방문택배로 보내야 할 때가 아니면, 편의점택배를 선호했습니다. 이건 거의 언제나 다음날 저녁에는 발송되니까.

옥션 GS25편의점택배는 5kg아래가 2800원, 20kg아래가 3800원이네요. (CU는 제휴하지 않았습니다)




※ 여담. 물량계약하는 가게라든가, 포인트나 행사할인같은 이유로 다른 경로를 이용할 수도 있겠지만 어쩌다 남아도는 중고픔 한두 개 장터에 내놓는 개인에게 옥션택배가 편한 점 하나는, 5kg아래일 때 3천원 미만인 편의점택배비와 함께, 배송 중 문제가 생겼을 때 옥션 고객센터에서 알아봐준다는 거. 결국 구매자/판매자가 직접 연락하고 택배사에 내가 따로 알아보게 되더라도, 일단은 옥션택배기 때문에 당신이 고른 외부 택배사니까 알아서 하라지는 않더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