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소금값은 설탕값보다는 싸야 정상아닌가싶은데. 그 외 식자재가격잡담 본문

아날로그

소금값은 설탕값보다는 싸야 정상아닌가싶은데. 그 외 식자재가격잡담

1.
꼭 그렇지도 않나봅니다.
국내산 천일염 20kg값과 설탕 15kg값을 비교하면 참 그래요. 재배, 가공과정을 생각하면 분명, 설탕이 소금보다 훨씬 비싸야 옳을 것 같은데. 신토불이 어쩌구하는 프리미엄이 없는 공장제 맛소금까지도 백설탕보다 비싸다니까요..


2.
요즘 전쟁때문에 밀가루값, 옥수수값이 국제거래가가 푹 올랐다고 합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큰 수출국인데, 러시아는 무역제재로, 우크라이나는 전쟁터라서..
___________
=> 2022.3.22. 곡물가격 출렁임은 단기에 그칠 가능성. 최근 몇 년 국제 곡물재고는 늘어왔기 때문.
https://m.mk.co.kr/news/stock/view/2022/03/259526/

우크라 전쟁 장기화에 사료주 초강세…"곡물가 급등 단기에 그칠 가능성 유의해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되면서 국제 곡물 가격이 오르자 국내 사료주가 연일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다. 사료회사는 곡물 가격이 오르는 대로 물건값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22일

www.mk.co.kr

다만, 이것은 전쟁요인만 그렇다는 이야기고,  인플레이션요인은 다른 이야기.
___________

한편 작년부터 오른 설탕값은, 국제적으로는 태국, 인도, 브라질이 그런 쪽으로는 별 상관없어서 오히려 요즘은 안정세라는 뉴스도 있군요.


3.
하지만 어느 것이든, 대(大)인플레이션시대라는 흉흉한 소문에, 적어도 국내가는 올랐거나 오를 거라는 전망이 있기는 비슷한 모양입니다. 그리고 그걸 빌미로 몇 달 전부터 가공식품가격도 올리고 있고.[각주:1]

가름값도 올랐고 식품값도 오르고 밥값도 오르고 세금도 오르고 대출이자도 오르고 공공요금도 오른다고 하고.. 주머니에서 나가는 건 다 오르네요.

  1. 오늘 장보러 간 것도 설탕을 한 포대 사려는 이유도 있었는데, 며칠새 올렸더군요. 그럼 그 옆 밀가루포대도 그럴 것 같은데.. 가격표시 제대로 안 하면 동네마트에 잘 갈까?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