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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일에 번호이동을 할 수 없는 이유. 왜 일요일에는 서비스를 하지 않거나 추가금을 받지? 본문

모바일, 통신/정책, 통신사, 방송사

일요일에 번호이동을 할 수 없는 이유. 왜 일요일에는 서비스를 하지 않거나 추가금을 받지?

1.
21세기에 이쪽 전산시스템도 일요일 휴무 이런 건 너무 구식이지 않나요..

이 통신사도 이것이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휴일 번호이동, 해지를 모두 받지 않습니다.

일단 저 메시지 자체는 "기간망통신사(SKT, KT, LGU+)나 그 셋이 모두 이용하는 다른 기관(저기서 '중립기관'이라고 말한)에서 일을 안 하는 날이라서 우리도 못해준다"입니다만.


2.
말나온 김에 덧붙이자면,
어차피 전산이 일하는 것이고
사람이 일하지는 않는 업무인 시간대와 요일에
금융기관들은
왜 추가금을 받는 걸까요? 다른 선택지가 없으니까 '잡은 물고기'라 이건가?

이젠 예전과 달리 오프라인 서비스가 아니라 온라인 서비스가 기본이 되어있고, 오프라인도 직원과 점포를 줄역가며 무인기계위주로 돌리고 있지 않습니까.
그리고 온라인은 요일 시간에 상관없이 돌아가지 않습니까. 여기에 금요일에 일보는 사람, 토요일에 일보는 사람, 일요일에 일보는 사람에게 키오스크나 전산이나 ARS로 자동대응하는 게 인건비가 뭐가 다르다고.. 상담원이 통화하는 부분을 제외하고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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