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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시내버스 뒷바퀴 지름이 20cm 작고 뒷차축이 2개라면 좋을 점 본문
만약 시내버스 뒷바퀴 지름이 20cm 작고 뒷차축이 2개라면, 1
저상버스에서,
뒷바퀴 휠하우스 위에 올라앉은 뒷좌석 시트가,
지금보다 20cm낮아질 수 있을 것이다.
그렇게 하면 지금보다 더 인간친화적으로 공간을 설계할 수 있지 않을까?
시내나 경사가 작은 포장도로구간을 운행하는 시내버스는 최고속력이 아주 빠를 필요가 없다. 등판력이나 비포장로 주행능력도 트럭만큼은 필요하지 않다. 하지만 시내버스 바퀴 크기는 몇십 년 전이나 지금이나 대형트럭바퀴정도 크기다. 타이어는 버스용이겠지만.
그리고 CNG버스든 전기버스든 저상버스의 뒷좌석 디자인에 큰 장애물이 뒷바퀴 휠하우스다. 그래서 하는 이야기.
- 임의로 적은 수치다. 어쨌든 지금보다는 적어도 이 정도 작게라는 뜻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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