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미국, 코로나19 오미크론 XBB.1.5 변이가 빠르게 확산 중 본문

아날로그

미국, 코로나19 오미크론 XBB.1.5 변이가 빠르게 확산 중

우리나라는 지금 오미크론 BA.1대응 2가 백신과 BA.4/5대응 2가 백신을 접종 중인데요.. (둘 다 각각의 변이주에 대한 백신과 코로나19 우한주에 대한 백신을 섞어 만들어서 둘 다에 면역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기 때문에 "2가" 백신이라 부른다고 합니다)

 

https://ncvr.kdca.go.kr/cobk/index.html

 

만약 XBB.1.5 변이가 계속 확산되어 미국에서 중요시된다면, 지금 맞고 있는 사람들이 다음 주사를 맞을 때(올해 가을-겨울 동계접종)가 되면 XBB.1.5 대응 3가 백신이 국내출시되겠군요. 미국에서 발등에 떨어진 불이 됐으니 6개월쯤 지나면 미국내에서 백신이 개발돼 우선공급될테고, 그럼 우리나라는 올해 가을쯤 들어올 것 같죠?

 

엔데믹초기에 예상들 했듯이 앞으로 매년 맞을 거라면 말인데, 화이자/모더나백신이 mRNA백신이라서, 독감백신하고 섞어 다가백신으로 맞을 수 없는 게 아쉽습니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25/0003250565

 

"백신마저 소용없다"…美 순식간에 감염 시킨 '최악 변이'

미국에서 새로운 오미크론 하위 변이 XBB.1.5가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현존 오미크론 하위 변이들 중 면역 회피력이 가장 강하다고 알려져 미 보건 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2일(현지시간) 미 질

n.news.naver.com

https://www.sedaily.com/NewsView/29KBHZVEB2

 

'부스터샷도 소용없다'…최악 '오미크론 변이' 美서 확산

전 세계 대부분의 나라가 방역 규제를 푼 가운데 중국발 코로나19 유입 차단에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미국에서 전파력이 더 강...

www.sedaily.com

 

첫 번째 기사에 따르면, XBB.1.5 변이는 2022년 초 "스텔스 오미크론"이라고 알려진 오미크론 BA.2 변이 그룹에 속하는 하위변이라고 합니다. BA.2변이는 BA.1 변이와 염기서열과 증상이 비슷하지만 다른 점도 있는 것. 스파이크단백질에 염기서열변이가 많아서 기존 백신을 맞은 사람들에게도 감염능력이 있다고.

 

두 번째 기사에 따르면, 지금 중국에서 퍼지고 있는 변이종은 BA.5의 하위변이인 BF.7이라고 합니다.

 

그 외.

 

오미크론 BA.2변이에 대한 작년 초 bbc.com 기사 링크.

2022.5. BA.2 변이의 감염능력과 중증화율 연구결과는 BA.1과 비슷했다는 연구. BA.2변이는 2022년 3월과, 4월과, 5월과, 6월쯤 우리나라에서도 대유행한 그 거.

 

2023.1.3. VOA기사. XBB1.5의 치명성에 관한 연구는 아직 진행 중. 감염능력이 큰 것은 최근의 급격한 확산세로 미루어 알 수 있는 것.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