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Copy as HTML Link: 웹페이지에서 구절을 인용할 때 좋은 Firefox 애드온 본문

프로그램

Copy as HTML Link: 웹페이지에서 구절을 인용할 때 좋은 Firefox 애드온

블로그에 글을 적거나, 워드로 간단한 문서를 작성할때, 출처가 인터넷이고 웹브라우저로 열어 보고 있을 때가 있죠? 그럴때, 어떤 구절을 발췌해, 즉 복사해 넣은 다음에 이 구절은 출처가 어디라고 표시해줄때, 일일이 하기가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작업을 반복하다 보면 그렇죠. =_= 그럴 때 쓰라고 있는 애드온입니다.

Copy as HTML Link

애드온 설치 페이지: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2617
일단 깔고 불여우를 재시작합니다. 그리고, 한 번 해보죠.

복사할 영역을 정하고 마우스 오른 버튼을 눌러 문맥 메뉴를 열면, "Copy as HTML Link" 항목이 보입니다.

그리고, 붙여봅니다.

<a href="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2617">Creates an HTML link to the current page using the selected text and copies it (into the clipboard)</a>

이렇게 하이퍼링크 코드가 붙었습니다. 즉, 이 애드온은, 지정한 영역 텍스트에 해당 웹페이지 주소를 연결하는 html 링크를 코드를 덧붙여 줍니다. 편하죠?

대신 제약도 있습니다.

  1. <a href=""> </a>로 둘러싸는 그 안에 있는 내용은 plain text가 됩니다. 즉, 하이퍼링크가 걸린 내용이 있었다면 그 링크는 풀립니다. 기본적으로 문자열만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실 그건 아닌데, 일정하지 않더군요.

  2. 제가 원래 쓰려고 한 용도, 주소창을 복사할 때는 이게 듣지 않습니다. 아쉽습니다.


  3.  참고: 불여우(Firefox) 3.5버전은 티스토리 붙여넣기 기능이 IE에 띄웠을 때처럼 세련되게 동작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불여우 주소창에서 url을 ctrl-a, ctrl-c를 눌러 복사해 IE에 띄운 티스토리 에디터에 붙여넣기하면 하이퍼링크 형태로 붙여넣기가 됩니다. IE 주소창에서 IE에 띄운 티스토리 에디터에 붙여넣기해도 동일합니다. 그런데, IE주소창에서 복사하거나 불여우 주소창에서 복사한 url을 불여우 창에 띄운 티스토리 에디터에 붙여넣으면, 하이퍼링크로 들어가지 않고 문자열(plain text)만 들어갑니다. 결국 링크 버튼을 눌러 링크를 만들어줍니다.
    * +) 크롬에서 복사하면 또 다르게 동작하는 것 같습니다.

    이런 현상은 엑셀 차트를 복사해 넣을 때도 그렇습니다. IE에서는 셀 배경색까지 복사되지만, 불여우에서는 배경색은 싹 무시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