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UMAX Astra3450 스캐너 드라이버/전용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 부품별

UMAX Astra3450 스캐너 드라이버/전용 프로그램

UMAX 스캐너는 지금은 판매하지 않지만 유맥스 코리아는 기특하게도 아직 홈페이지를 유지하고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련글: http://pcgeeks.tistory.com/2360

제가 사용하려고 시도한 Astra 3450 스캐너용 드라이버도 위 주소에서 받을 수 있었지만, 그건 평판스캐너 부분의 TWAIN 드라이버뿐이었습니다. 이건 이 스캐너 기능을 반도 쓸 수 없죠. 범용 트웨인 인터페이스로는 스캔 프로그램에서 후보정도 못하고, 24비트 스캐닝밖에 할 수 없고(이 스캐너는 42비트 스캐닝을 할 수 있습니다), 스캐너에 붙어 있는 필름어댑터도 사용못해서 네가필름이나 슬라이드 필름을 읽을 수도 없습니다. 그리고 스캔 중에 편의 기능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예를 들어, 비스타스캔에서는 여러 장 스캔할 때 일일이 본 프로그램(이를테면 포토샵, 페인트닷넷 등)과 TWAIN인터페이스를 오갈 필요없이 자체적으로 저장하면서 처음 설정한 옵션을 유지하며 스캔 작업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결국 제대로 된 전용 비스타스캔 프로그램을 찾았고.. 찾아냈습니다.

이 프로그램/드라이버를 묶어 아래에 첨부합니다. 아, 미리 말해두는데, 이건 UMAX스캐너 중 해당 모델에만 사용가능합니다. 이 프론트엔드 프로그램은 TWAIN 드라이버와는 상관없이 동작하는 것으로 하드웨어적으로 UMAX스캐너를 인식해야 실행됩니다. 만약 usb포트에 안 붙어 있으면 이런 메시지를 내고 꺼지죠.

그러니, 올려도 정당한 스캐너 소유자들만 이용할 수 있을 테니 별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합니다.

흥미로 받아봐야 쓸모없습니다.


그러니까, 이 스캐너를 가진 분에게만 쓸모가 있을 것이고, 다른 스캐너 소유자에게는 쓸모가 없습니다. 이 스캐너를 아직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스캐너 기능을 전부 활용할 수 있도록 올리는 것입니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댓글 달아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