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컴퓨터(PC)용 네이버 백신 2023.11.30. 서비스 종료 예정 (2023.6월 공지)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백신 프로그램

컴퓨터(PC)용 네이버 백신 2023.11.30. 서비스 종료 예정 (2023.6월 공지)

저는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네이버 백신이 없어지면 국산 백신은 뭐가 있죠? 곤란한데...

네이버 소프트웨어와 네이버 백신은 의지가 됐는데 차례차례로 없어지네요. 아쉽게 됐습니다.

대신 "모바일보호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모바일에 네이버 백신이 있었나? 생각안나지만 보안앱은 있나보죠.

 

네이버 백신 (naver.com)

 

네이버 백신

안전한 온라인 생활, 네이버 백신과 함께. PC와 MOBILE에서 무료로 이용해 보세요.

antivirus.naver.com

네이버 PC 백신 서비스가 2023년 11월30일(목) 부로 서비스 종료

공지사항
네이버 PC 백신 서비스 종료 예정 안내드립니다.2023.06.08

안녕하세요. 네이버 PC 백신 서비스 담당자입니다.

먼저, 네이버 백신 PC 서비스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사용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네이버 PC 백신 서비스가 2023년 11월30일(목) 부로 서비스를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서비스 종료를 안내드리게 되어 안타깝고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네이버 PC 백신은 지난 2008년 서비스를 시작하여 안전한 Windows PC 환경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최신 악성코드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매일 엔진 업데이트를 진행해 왔으며 보안 캠페인을 통해 사용자의 보안 인식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습니다.
하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이용자 환경 변화에 발맞추고 모바일 보호에 집중하기 위해, 고민 끝에 아쉽게도 서비스 종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네이버 PC 백신 및 엔진 업데이트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아래 PC 보안 가이드를 확인하여 안전한 PC 환경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1. 운영체제 패치 관리
    Windows는 많은 취약점이 꾸준히 발견되고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Windows 보안 업데이트를 통해 안전한 PC 환경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보안 업데이트는 매달 10 ~ 15일 사이에 배포됩니다.

2. Windows Defender 관리
    Windows OS 특성상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한 공격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위험에서 PC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Windows 설치와 함께 기본 탑재되는 백신 프로그램(Windows Defender)을 활성화 및 설정하여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다른 백신을 사용하시는 것도 안전한 PC 환경을 유지하는데 좋은 방법입니다.

3. 방화벽 및 네트워크 보호
    사용자의 PC는 다양한 방법의 악의적인 공격에 의해 항상 해킹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환경에서 PC를 보호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방화벽을 활성화하여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PC를 방어해야 합니다.

4. 응용 프로그램 최신 보안 패치

    응용 프로그램(MS-Office, Adobe, 한글 등)의 최신 보안 패치가 이루어지지 않아 응용 프로그램이 취약점에 노출될 경우 비인가자가 취약점을 이용하여 공격해 시스템 접근 권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운영체제에 설치된 응용 프로그램의 최신 보안 패치 적용 여부를 확인하여 취약점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치하여야 합니다.


다시 한번 그동안 많은 사랑과 관심 보내주신 이용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서비스 중단에 따르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다시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네이버 백신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저 글을 보니 "더 좋은 서비스"고 뭐고, 이제 네이버 PC백신은 끝이네요.

 

대안으로 쓸 무료백신은 뭐가 있을까..

 

안랩의 V3 Lite가 아직 있군요.

여기로 가는 수밖에 없나..

https://www.ahnlab.com/kr/site/product/productView.do?prodSeq=8 

 

AhnLab | V3 Lite

V3 Lite는 다차원 분석 플랫폼 기반의 혁신적인 무료 백신으로, 더 가볍고 다양하고 강력한 보안 기능을 추가하여 혁신적인 수준의 개인용 PC 보안을 제공합니다.

www.ahnlab.com

 

그리고 또, 보니

이스트시큐리티의 알약도 아직 있습니다.

https://www.estsecurity.com/public/product/alyac

 

이스트시큐리티 | 알약

1,200만 명이 선택한 대한민국 국민백신 알약 공식 사이트.

www.estsecurity.com

 

알약은 아주 오래 전에 써보고 안 썼지만, 이스트시큐리티의 보안리포트 기사는 자주 봐서 이제 회사이름은 익숙하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