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OperaTor: 익명 웹서핑, 그리고 익명 서핑관련 링크 하나 본문

모바일, 통신/NAS, 전송 유틸리티

OperaTor: 익명 웹서핑, 그리고 익명 서핑관련 링크 하나

예전에 Tor 란 프로그램에 대해 글을 쓴 적이 있었습니다. 어쩌다 OperaTor를 받아 실행해보게 되었는데요, 스크린샷 몇 개 올립니다.

다운로드는 여기: http://archetwist.com/en/opera/operator

일단 실행은 느립니다. Tor네트웍 특성상 바로 들어가지 않기 때문이라고 생각되는데, Proxy보다도 더 느린 듯, 파일전송 테스트는 해보지 않았습니다.

OperaTor를 실행하고 조금 지나야 쓸 수 있게 됩니다. 구글 검색엔진으로 들어가면, 구글은 "너, 사람이냐, 봇이냐?"며 문자를 쳐서 사람인증하라고 합니다. ^^; 그래주면 잘 쓸 수 있습니다.

지금 제 컴퓨터의 IP.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본 것. 실제 제 주소입니다.

이것이 OperaTor로 본 것입니다. 전혀 다른 주소죠?

여기까지입니다. Tor는 인권을 적절하게 보호하지 않는 나라에서 익명으로 인터넷을 이용할 때 쓰는 것이기도 하지만, 악용될 여지도 있는 도구입니다. 왜냐 하면 스팸이나 악성 이용자, 해킹도구가 돼버린 좀비 서버를 차단할 때, 보통 편의상 IP주소를 사용하거든요. 그런 용도로 IP정보를 이용하는 건 나쁜 일이 아니죠. 그리고, 재미로 쓸 만큼 성능, 그러니까 억세스타임이나 전송 속도가 좋은 방식도 아닙니다.

그러니, 특성을 아시고 잘 쓰시기 바랍니다. ^^

* 참고:
http://www.techsupportalert.com/content/top-freeware-picks-category-editors.htm

익명 웹서핑에 관심이 있다면 이 링크도 참고할 만 합니다.
Best Free Anonymous Surfing Service
gizmos'는 꽤 잘 정리된 사이트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