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zoho.com; 재미있는 웹 솔루션? 본문

공구함, 튜닝PRG/컴퓨터를 편하게

zoho.com; 재미있는 웹 솔루션?

구글 익스텐션을 찾으려 열었더니, 구석에 zoho notebook 이란 게 있더군요. 뭔가 싶어서 제작사 주소로 들어가보니 썰렁한 인트로 화면. 매뉴얼이고 기능 설명이고 아무 것도 없이 몇 줄 짜리 기능 요약에 로그인/회원가입창이 전부였습니다. 좀 황당해서 링크된 동영상(유튜브)을 열어보니, 귀를 간지럽히는 인도식 영어.. 아, 이거 Microsoft OneNote같은 것이었습니다. 제가 쓰는 에버노트와도 비슷해보였습니다. 일단 개인용도로는 무료라고. 각 브라우저용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사이트: http://www.zoho.com/

이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대체 이 회사는 뭐하는 덴가 싶습니다. 제품이 엄청 많은데 다 만만해보이지가 않거든요. MS오피스에 대적한다는 구글 오피스에 대응하는 제품이 전부 다 있고, 위키, 고객관리 솔루션, SQL, 파일공유 프로그램, 각종 업무용프로그램 등등.. 여기에 MS오피스와 페이스북, 여러 웹브라우저용 플러그인 등. 황당하더군요.

마치 "뭐든지 다 만들고 뭐든지 다 있고 유행하는 서비스 뭐든지 다 연결한다"가 모토인 듯한 데라, 재미있어서 기록삼아 남겨둡니다. 솔직이 마음이 동해서 FAQ쪽에 backup 이라고 쳐봤는데, 나오는 게 없군요. 구글 독스는 서드파티 프로그램으로 드라이브 문자를 할당해 백업을 내려받을 수 있어 장점이라고 생각하는데, 어째 이건 그런 건 보이지 않네요. 그래서 가입은 홀드. 나중에 기회되면 다시 보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