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T 보이스피싱, 스미싱 피해예방 주의문자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KT 보이스피싱, 스미싱 피해예방 주의문자

어쩌다 보니 전국민을 옵트 인(opt-in) 모드로 만들어버린 전화, 문자 사기범죄들..

[KT안내] 전국민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캠페인


청첩장, 부고장, 과태료 등을 사칭해 링크를 남겨 열거나 걸게 만든 다음 해킹시도하거나 다음 단계 사기로 넘어가는 수법들.

요즘 모델 전화기(갤럭시)는 기본 전화앱에도 차단버튼만이 아니라 스팸신고버튼도 있습니다. 옛날 전화기는 스팸신고가 없는 것이 있습니다.[각주:1]


신고처
경찰서 112
검찰 1301
금융감독원 1332
각 금융사

계좌통합관리서비스
www.accountinfo.or.kr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

www.payinfo.or.kr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https://fine.fss.or.kr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

fine.fss.or.kr


KT 번호도용문자 차단서비스 (무료 부가서비스)

이건 누가 내 전화번호를 사칭해 인터넷 서비스로 문자스팸/스미싱문자를 뿌리지 못하게 하는 것입니다.[각주:2]

ㅡ 인터넷(크로샷/문자 중계사 등)을 이용한 문자 발송 서비스에서 타인이 임의로 내 이동전화번호를 발신번호(회신번호)로 설정하여 문자를 발송할 수 없도록 하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ㅡ 서비스 신청자가 인터넷 발송 문자 사용 시 신청 고객 본인의 전화번호로 발송하는 경우에도 차단됩니다.
ㅡ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문자중계사업자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특성상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차단번호 설정도 와일드카드(@@으로 시작하는 번호, @@가 들어간 번호, @@으로 끝나는 번호 등)가 안 되는 것도 있을 겁니다. [본문으로]
  2. 등록된 도용문자번호같은 게 있기라도 해서 그걸 차단하는 서비스가 아닙니다. 누가 내 전화번호를 사칭해 문자폭탄을 보내지 못하게 하는 서비스라는 모양입니다.
    단, 그 원리상 전화기를 해킹한 악성앱이 전화기에서 직접 문자를 보내는 건 못 막으니 주의.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