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LG전자 주식매각사칭 파밍/스미싱/보이스피싱 주의 본문

컴퓨터 고장,보안,백신/온라인 사기, 금융사기

LG전자 주식매각사칭 파밍/스미싱/보이스피싱 주의

출처는 LG전자 카톡.
하도 많다보니, 범죄사칭의 대상이 됐다는 것은 유명세의 증거란 느낌이군요.


이번에는 "주식을 판다"며 접근한다니, 참신한 사기네요. 나쁜 놈들.

LG전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7777 번이라고.


* 덧다는 말
조직범죄집단이 고객센터를 사칭해 낚시질, 타게팅할 때는 이런 수작을 걸 수 있습니다.

파밍: 유사url로 가짜 웹사이트를 만들어 속임. 로그인이 안 된다, 서비스 접수에 필요하다며 개인정보요구 등.
(파밍사이트를 열었을 때 url주소창에 보이는 문자열은, 웹브라우저 설정에 따라 스크립트 등으로 고칠 수 있어서 완전히 믿을 수 없음.)
[각주:1]

스미싱: 이벤트 안내, 경품수령, 에너지 지원금 입금 등을 사칭한 문자를 보내고 전화번호를 남겨 보이스피싱으로 연결하거나, 위에.적응 가짜사이트로 연결하는 단축url (bit.ly 등)을 남겨 url 문자열을 확인못하고 열게 유도. 또는 다음 절차를 위해 악성앱을 깔라고 유도.

보이스피싱: 그놈목소리.


ps.
이런 주제든 다른 주제든 부모님과 이야기 자주 하세요. 그래야 안 속으십니다. 아이나 노인이나 나이가 다른 사람들과 대화가 없으면 생각이 좁아져서 속기 쉬워요.

  1. 구글이나 네이버로 검색해 상단에 뜨는 사이트는 광고비를 지출하며 해당 기업이 관리하는 주소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아주 가끔은 특히 더 자동화돼있는 구글검색결과는, 사기꾼 사이트를 검색결과 첫 페이지의 윗부분 10개 안에 보여주기도 하니 주의. 아마 해커들이 검색엔진의 행동을 분석해 이용한 결과겠지만. 그렇게 문제가 터지고 클레임들어가면 몇 주 안에 고치는지 없어지거나 내려가게는 하는 것 같지만, 이미 피해를 봤다면 도움없으니 조심하는 게 최선.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