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두꺼운 이불을 덮으면 잠이 잘 온다'는 속설은 근거있는 것 같다는 연구 하나 본문

건강, 생활보조, 동물

'두꺼운 이불을 덮으면 잠이 잘 온다'는 속설은 근거있는 것 같다는 연구 하나

저는 원래 그랬는데, 그래서 식구들이 이상하게 보기도 했어요.

운동하지 않을 때는 땀이 많은 편도 아니라서, 여름까지 겨울이불을 덮고 자기도 했는데.. 두꺼운 이불을 덮고 자면 잠이 잘 온다는 제 느낌은 착각이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

 

https://n.news.naver.com/article/296/0000077430

 

"잘자고 싶다면?"... '이런 이불' 덮으면 잠 잘 잔다

숙면을 취하고 싶다면 가벼운 솜이불 대신 묵직한 이불을 덮는 게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진은 무거운 이불을 덮으면 포옹을 할 때처럼 이불이 주는 압박으로 인해 기분을 좋게 하는

n.news.naver.com

 

ㅡ 중국 저장대병원 연구팀, 국제학술지 《정신의학 최신연구(Frontiers in Psychiatry)》에 발표.[각주:1]

 

연구에 따르면, 무게가 있는 이불을 덮고 잘 경우 수면의 질이 개선되고 만성 통증을 줄이는 효과가 있었다. 이로 인해 아침에 잠에서 깼을 때 기분이 더 좋고, 우울증과 불안 증상도 완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진은 이러한 효과가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피부에 닿는 무거운 이불의 촉감과 압력이 감각 신경 종말을 자극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추측했다

- 코메디닷컴 2024.5.

 

 

다만 어느 정도 무게게 좋을까는 잘 모르겠다고.

그리고 구체적인 실험 방법은 기사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1. 2022년 IF는 4.7, CiteScore는 5.4인 저널이라는데,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