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net.com/LGT MusicOn(뮤직온) 플레이어 약관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영상, 음악

Mnet.com/LGT MusicOn(뮤직온) 플레이어 약관

뮤직온서비스를 이용할 때 설치해야 하는 AOD플레이어의 약관입니다.

그리드서비스부분이 있길래 참고용으로 가져왔습니다.

Peering Portal, Inc.

Pino™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본 계약은 중요한 내용이므로 Pino (피노 : 이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시기 전에 주의 깊게 읽으십시오.

본 Pino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이하 “계약서”)는 Peering Portal, Inc.(이하 “㈜피어링포탈”)와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별도의 사용권 허가권자와 사용자(이하 “귀하”) 간에 체결된 소프트웨어에 대한 합법적이고, 구속력 있는 계약입니다. 소프트웨어라 함은 온라인 및 전자적 문서와 본 계약의 기간 내에 ㈜피어링포탈이 귀하께 제공할 수 있는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포함합니다.

귀하는 본 계약서의 조건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사용에 대한 권리를 가지기 위하여 본 계약 내용에 동의하셔야 합니다.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하는 것은 귀하가 본 계약서의 조건에 따르는 것에 동의하는 것입니다. 만약 귀하가 본 계약서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르거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하지 마십시오. 또한 지금 귀하가 사용하는 컴퓨터가 귀하의 소유가 아니라면, 컴퓨터 소유자의 승인 없이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버튼을 누르거나, 해당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하지 마십시오.


1. 사용자 컴퓨터 자원 사용 허락
귀하는 본 계약서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소프트웨어가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하였을 경우, 귀하의 컴퓨터에서 귀하가 이용하는 미디어 데이터의 일부분은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사용자들의 컴퓨터를 경유하여 귀하의 컴퓨터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컴퓨터 또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최종사용자들의 컴퓨터로 미디어 데이터의 일부분을 제한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어링포탈은 귀하의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프트웨어에 다음과 같은 제한 사항을 적용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만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귀하 컴퓨터의 사용하지 않는 자원, 즉, 귀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저장공간에 여유가 있고, 네트워크의 업로드 대역폭에 여유가 있는 경우로 제한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활용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귀하가 이용했던 미디어 데이터 중 일부분만을 저장하며, 더불어 저장된 미디어 데이터 중 일부분만을 다른 최종사용자에게 전송합니다.


따라서, 귀하는 ㈜피어링포탈과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다른 최종사용자들이 귀하 컴퓨터의 CPU, 저장공간과 네트워크 대역폭의 일부를 제한적으로 사용하고 분담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단, 이는 귀하와 ㈜피어링포탈을 포함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최종사용자들과의 통신을 촉진시키는 목적으로 제한됩니다. 귀하는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여타의 통신 또는 연결 비용에 대하여 책임이 있습니다.


2. 사용권 부여

본 계약서의 조건에 따라 ㈜피어링포탈은 귀하에게 개인 사용만을 목적으로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한적이고, 비독점적이며, 개인적이고, 사용권 허락이 불가능한 비양도성 권리를 부여합니다.


3. 사용권 제한
본 소프트웨어는 판매되는 것이 아니라, ㈜피어링포탈의 결정에 따라 그 사용이 허락되는 것으로, 귀하에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일부 권한만을 부여합니다. 기타 모든 권한은 ㈜피어링포탈이 보유하며, ㈜피어링포탈의 결정에 따라 언제든지 귀하의 소프트웨어 사용 권한에 대하여 수정하거나, 중단하거나,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약상의 어떠한 사용권도 언제든지 일시 정지하거나, 종결할 수 있으며, 사전공지 없이 귀하가 이미 설치했던 소프트웨어의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귀하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소유자 승인 없이는 해당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거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한과 관계없이 해당 법규가 귀하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지 않는 한, 귀하는 본 계약서에서 명시적으로 허용되는 조건에 한해서만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특정 방식으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소프트웨어의 모든 기술적 제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소프트웨어의 사용은 귀하의 사법관할 정부의 규정에 따라 수행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행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 소프트웨어의 기술적 제한사항을 위반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수정, 추가개발, 리버스 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또는 디스어셈블, 디코딩 등의 작업 및 이러한 작업을 시도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일부에 접근하거나, 획득, 복제, 감시하기 위하여 딥링크, 페이지 스크렙, 로봇, 스파이더 또는 기타 자동화, 프로그램, 알고리즘, 방법론을 적용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 고의성 없이 가용할 수 있는 자료, 문서, 정보라 하더라도 이를 취득하거나, 시도하기 위하여 여타의 방법으로 소프트웨어를 재생산하거나 검색 구조를 침범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해킹, 패스워드 마이닝 등 불법적인 수단을 통하여 소프트웨어의 특성이나, 일부분, 소프트웨어에 연결된 여타의 시스템 및 네트워크,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제공되는 여타의 서비스에 미승인 접속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사용자나, 방문자에 대한 어떠한 정보에 대해서도 역탐색 및 추적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약점이나, 소프트웨어 서비스에 연결된 여타의 네트워크, 또는 소프트웨어의 보안 및 인증 방법, 소프트웨어에 연결된 여타의 네트워크에 대하여 침입, 스캔 또는 테스트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구조, 시스템, 네트워크 또는 소프트웨어에 연결된 여타의 시스템 및 네트워크에 비합리적이거나, 과도한 부하를 초래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정상 작동 또는 소프트웨어에서 수행되는 트랜잭션, 다른 사용자의 소프트웨어 사용을 방해하기 위하여 어떠한 장치나 소프트웨어, 처리과정을 사용하는 행위


- 사용자의 신분,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하거나 소프트웨어에 보내는 메시지 및 전송과정, 또는 그 출처를 위장하기 위하여 헤더 정보를 가공하거나, 다른 사용자를 가장하거나, 신원확인 과정을 조작하는 행위


- 소프트웨어의 동작과정을 감시하거나, 저지하거나, 도청하는 행위, 또는 이러한 행위를 통하여 소프트웨어를 작동시키는 컴퓨터들의 네트워크 통신과정이나, 소프트웨어 사용자들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 ㈜피어링포탈이 여타의 서버 또는 지역에 제공한 서비스, 프로그램, 제품, 자료를 추가 개발 및 재배포를 위하여 복제하거나 재생산하는 행위


- 불법 목적이나, 본 계약에서 승인하지 않는 다른 목적을 위하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 타인의 권리(저작권, 여타의 지적재산권, 프라이버시 권리, 광고 등을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는 것은 아닙니다.)를 침해하는 어떠한 방법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행위


- 다른 사람이 소프트웨어를 복사할 수 있도록 게시하는 행위


- ㈜피어링포탈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소프트웨어를 판매, 양도, 대여, 리스, 라이선스, 재판매, 이전, 대부하거나 제3자에 대하여 소프트웨어나 소프트웨어 사용권을 배포하는 행위



4. 자동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귀하의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는 기본적으로 설정되는 자동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기능은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거나, 종료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a)정기적으로 ㈜피어링포탈의 시스템과 통신하게 됩니다. 또한 (b)인터넷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귀하가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네트워크 카드의 맥어드레스, 운영 체제 종류, 브라우저 및 소프트웨어의 이름과 버전 등의 컴퓨터 정보를 해당 시스템에 전송하며, (c)소프트웨어의 이전 버전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거나, 이를 다운로드 또는 설치하라는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귀하는 소프트웨어를 삭제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피어링포탈이 자동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 기능을 활용하여 귀하의 컴퓨터에 설치된 소프트웨어에 대하여 원격으로 자동 업데이트 및 업그레이드를 제공할 권한이 있는 것에 동의합니다. 그러나 ㈜피어링포탈은 귀하에게 이후 버전 또는 소프트웨어 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의무는 없습니다.


5.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본 소프트웨어가 귀하의 컴퓨터로부터 수집한 정보는 오직 소프트웨어의 기능 개선만을 위하여 사용하며, http://www.peeringportal.com/에 게시한 ㈜피어링포탈의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 정책에 따릅니다.


6. 소프트웨어 소유권

㈜피어링포탈은 소프트웨어에 대한 모든 지적 재산권을 보유합니다. 지적 재산권에는 특허권, 저작권, 의장권, 기술문서, 기타 노하우 등 포함하지만,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본 소프트웨어는 대한민국의 저작권법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는 관계 법령 및 국제 조약에 의하여 보호됩니다. 여기에 명시된 것을 제외하고, 본 계약서는 사용자에게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적 재산권을 부여하지 않으며, 명시적으로 부여되지 않은 모든 권한은 ㈜피어링포탈이 보유합니다. 단, 소프트웨어를 통해 액세스 되는 미디어 데이터에 대한 권리, 소유권, 권한 및 지적 재산권은 해당 미디어 데이터 저작권자가 보유하고, 해당 저작권법 또는 기타 법률에 의해 보호됩니다.


7. 보증의 부인 및 책임의 제한

소프트웨어는 있는 그대로(“AS IS”) 제공됩니다. ㈜피어링포탈과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별도의 사용권 허가권자는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소프트웨어 관련 모든 보증 및 조건을 부인합니다. 이는 보증 및 제목에 따른 조건과 제 3자의 권리 불침해, 묵시적 보증 또는 상업적 조건과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 등을 포함하여 부인하며,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또한 소프트웨어가 별도의 사용료 없이 귀하에게 제공됨으로써,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따른 위험은 귀하의 책임이며, 귀하는 ㈜피어링포탈과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별도의 사용권 허가권자 모두가 여타의 직간접적인 손해에 책임이 없다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러한 직간접적인 손해에는 ㈜피어링포탈이 이러한 가능성을 고지 받았다고 할지라도, 소프트웨어의 사용 또는 사용 불가능으로부터 비롯되거나 관련되어 발생하는 수익, 이익 또는 데이터의 손실, 또는 특별손해, 간접손해, 결과적 손해, 부수적 손해, 또는 징벌적 손해를 포함하며,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요할 경우, 귀하는 귀하자신의 작업을 직접 확인하고, 백업본 만들기가 요청되지만, 귀하가 이를 수행하는데 실패한 것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피어링포탈과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및 별도의 사용권 허가권자는 소프트웨어(또는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시스템이나, 시스템과 통신하는)가 언제나 사용 가능하다거나, 끊기지 않는다거나, 빠르게 작동한다거나, 보안을 유지한다거나, 완벽하다거나, 완성되었다거나, 오류가 없다거나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또한 ㈜피어링포탈은 인터넷으로의 접속이나, 인터넷으로부터 전송,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미디어 데이터 전송 품질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습니다.


8. 중요한 사항에 대한 비적합성
소프트웨어는 오직 개인적인 미디어 데이터 서비스 이용만을 위하여 개발되었습니다. 따라서 안전하다고 하여도 중요한 어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또는 치명적이거나, 중요한 고가의 어플리케이션이나 시스템과 통신하기 위해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없으며, 허용되지 않습니다.


9. 제 3자의 웹사이트 액세스
귀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제3자 웹사이트(“제3자 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제3자 사이트에서 이용 가능한 상품, 서비스 또는 정보를 포함하여, ㈜피어링포탈이 소유하거나 운영하지 않는 제3자 사이트의 액세스 및 사용은 제3자 사이트가 명시하거나 고지한 조건에 따릅니다. 제3자 사이트의 사용은 사용자의 책임입니다. ㈜피어링포탈은 제3자 사이트와 관련하여 제3자의 권리에 대한 불침해, 소유권, 통일성, 정확성, 보안, 이용 가능성, 만족스러운 품질, 시장성 혹은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을 포함한 모든 문제에 대하여 법령, 보통법, 관습, 관례 또는 기타 어느 것에 의한 것이든지 명시적으로나, 묵시적으로 어떠한 보증, 조건, 배상 등을 포함하여 모두 부인하며, 여기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10. 계약의 해지
귀하는 언제라도 소프트웨어 언인스톨(또는 프로그램 삭제)을 통하여 본 소프트웨어 이용에 대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즉시 소프트웨어의 모든 사본(copy)을 폐기해야 합니다. 또한 귀하가 본 계약서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을 경우, 사용권 계약은 자동으로 해지되며, 계약 해지의 효력 발생을 위한 어떠한 통지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11. 적용법
본 계약은 대한민국의 법에 의하여 적용되며, 해석됩니다. 당사자 간에 발생한 모든 분쟁은 대한민국 법에 따라 대한민국 서울상사중재원에서 중재할 수 있습니다. 중재인이 내린 판정은 최종적인 것으로 당사자 쌍방을 구속하는 데 합의합니다.


12. 수출 및 수입
본 계약에 따라 제공되는 모든 소프트웨어 및 기술 데이터는 대한민국의 수출 관련 법규의 적용을 받으며, 기타 다른 국가로부터 수출 또는 수입의 규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귀하는 이러한 모든 해당 법규를 엄격히 준수할 것에 동의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www.peeringportal.com/을 참조하십시오.


13. 기타 일반
본 계약서의 일부 항목에 그 효력이 없거나, 집행력이 없는 경우에도 계약서의 적법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그 항목에 따라 유효성과 강제력이 유지됩니다. 단, 당해 항목의 제외로 인해 본 계약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본 계약이 즉시 해지됩니다. 본 계약서는 소프트웨어와 관련하여 ㈜피어링포탈과 소프트웨어 공급업자 및 별도의 사용권 허가권자와 사용자 간에 체결된 완전한 계약이며, 소프트웨어와 관련한 다른 진술, 논의, 약정, 교신, 또는 광고에 우선합니다.


14. 계약서의 수정
㈜피어링포탈은 언제든지 본 계약서의 개정판을 http://www.peeringportal.com/에 게시하거나, 또는 공지함으로써 본 계약의 조항 및 조건을 수정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집니다. 수정의 범위는 본 계약서의 ‘보증의 부인 또는 책임의 제한’ 등 모든 조항을 포함하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본 계약서의 수정은 상기의 방법에 따라 계약서 개정판이 사용되면, 그 이후에 발생되는 모든 행위에 대해서는 계약서 개정판이 이전 계약서를 대체합니다. 또한 개정판 게시 또는 공지 이후에 귀하가 지속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계약의 수정에 동의한 것입니다. 귀하는 본 사용권 계약서를 읽었고, 계약 상의 권리, 의무, 조항 및 조건을 이해하였다는 것에 명시적으로 동의합니다. 귀하는 본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에 따라 본 계약서의 법적 구속력이 발생하는 것에 명시적으로 동의합니다.


15. 별도의 사용권
본 소프트웨어의 일부 구성에는 아래의 소프트웨어를 참조하였습니다. 참조한 소프트웨어에 대한 별도의 사용권에 대해서는 해당 사용권의 기준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 사용된 zlib 압축 라이브러리는 Jean-loup Gailly와 Mark Adler의하여 제작된 공개소스를 이용하였으며, http://www.zlib.net의 zlib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서 참조한 Boost C++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http://www.boost.org의 Boost Software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서 참조한 Expat XML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http://www.jclark.com이 사용하는 MIT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서 참조한 OpenSSL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http://www.openssl.org의 OpenSSL, 라이센스 및 SSLeay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서 참조한 STLPort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Copyright@1999,2000 Boris Fomitchev., Copyright@1994 Hewlett-Packard Company., Copyright @1996,97 Silicon Graphics Computer Systems, Inc., Copyright@1997 Moscow Center for SPARC Technology.가 포함된 http://www.stlport.org의 STLPort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서 참조한 Apache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The Apache Software Foundation이 제공하는 http://www.apache.org의 License 2.0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 본 소프트웨어에서 참조한 crypto++ 라이브러리에 대해서는 WeiDai가 제공하는 http://www.cryptopp.com의 crypto++ 라이센스 정책을 따릅니다.



16. 소프트웨어의 삭제

소프트웨어를 삭제하시려면, 윈도우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 창에서 Pino 삭제를 선택하시고 삭제하시면 됩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support@peeringportal.com 메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본 계약서는 2008년 9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본 계약서는 2009년 2월 26일 개정하여 적용합니다.

본 계약서는 2009년 8월 10일 개정하여 적용합니다.


소프트웨어 사용계약서가 의례 그렇듯이, 면책조항과 내멋대로 하겠다는 이야기가 대부분입니다. "싫으면 쓰지 않으면 그만아니냐"지만, 저 약관동의서가 개정된 것은 최근입니다. 그럼 그 전에 음원을 구입해 이용하던 사람은 어쩌란 말일까요? 듣는 건 포기하고 mp3로 다운받아가라~~~ 이런 얘기인 것 같습니다. 물론 뮤직온만 탓하면 불공평합니다. 거의 모든 사이트가 그렇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