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TEXTCUBE.COM 서비스 이전 공지랩니다. 본문

프로그램

TEXTCUBE.COM 서비스 이전 공지랩니다.

구글이 텍큐를 인수한 지는 오래됐지만, 이제 본격적으로 나오는데요?

로그인했더니 아래와 같은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전에 마이너한 주제를 가지고 텍큐에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이거 어떻게 해야 하나 생각중입니다. 텍큐는 신선했지만 글쓰기와 관리 화면이 티스토리보다 불편한 점이 여럿 있었습니다(물론, 전에 비교글을 적었듯이 텍큐가 좋은 점도 여럿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제 옮겨야 한다니..

내년에 TEXTCUBE.COM 은 없어지고 구글의 BLOGGER.COM 으로 도메인이 바뀌는 것이 요점입니다. 그래서 블로거쪽과 충돌하지 않게 이전해 쓸 블로그 ID를 신청해야죠. 신청하지 않을 경우, 1월 28일부로 저 쪽에서 만든 이름으로 해서 자동 이전된다고 합니다.


블로거로 이전할 경우, 내부 링크들은 알아서 변환되어 깨지지 않도록 한다고 합니다. 티스토리로 가려는 사람들은 XML 백업을 하면 된다는데, 이 경우는 내부 링크글은 기본 주소로 대체된다고. (그거야 XML백업이 티스토리 전용도 아니니 이해해야죠)

여튼 이렇습니다. 다음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 옮겨올까, 아니면 토트로 갈까 슬슬 결정해야 하는데...

========================================================================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이전 공지

안녕하세요,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여러분.

지난 4월에 안내해 드린대로 텍스트큐브닷컴의 블로그를 블로거 (www.blogger.com) 로 통합 이전을 시작합니다.

택스트큐브 팀에서는 사용자 편의를 위해서 블로거뿐만 아니라 외부 서비스로의 이전도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였습니다. 모든 과정은 “이전 관리자” 화면에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관리자" 화면에서 갖고 계신 텍스트큐브닷컴 블로그들을 어떤 블로거 블로그로 옮길지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블로거상의 신규 블로그를 생성하여 이전하도록 설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단 이 경우 블로그 주소가 임의로 할당되므로 번거롭더라도 블로거 (www.blogger.com) 에서 먼저 블로그를 원하는 주소에 미리 생성하시기를 권장합니다.계정이 이미 통합되어 있으므로 텍스트큐브닷컴에 로그인 하시는 것과 같은 이메일과 암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블로거로 이전을 신청하시면 정해진 날짜(FAQ 참고)에 블로그를 이전하고 텍스트큐브닷컴 주소에서 블로거 주소로 리다이렉트가 설정됩니다. 글의 고유주소 (퍼머링크, permalink)도 블로거의 글로 자동 연결됩니다. 이것은 이미 외부에 알려진 링크를 유지시킬 뿐아니라 검색엔진이 새 주소로 갱신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내용물을 옮기는 동안 최대 2시간 동안 블로그에 접근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 종료 후 얼마간은 기존 데이터 백업과 연결 주소 변경 등 최소한의 기능을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2차 주소를 사용하고 계신 사용자 분들께서는 특히 DNS설정을 추가 또는 변경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FAQ와 블로거 도움말을 참고해 주십시요.

Textcube.org 설치형 블로그나 Tistory.com(r)로 이전하시려는 분들의 편의를 위해서 xml 백업링크를 제공합니다. 개인용 컴퓨터로 내려받아서 다시 올려야만 하는 기존의 백업기능과 달리 외부의 서비스에 URL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단 이렇게 외부로 이전하신 경우 포스트를 포함해서 기존 블로그 주소로 오는 모든 요청은 외부 서비스 기본 주소로 연결됩니다. 주소 생성 방식의 차이로 인해서 블로그 포스트의 고유주소(퍼머링크, permalink)를 유지시켜 드리지 못하는 것을 양해하여 주십시요.

서비스 종료시(2011년 1월 28일 23시 59분)까지 이전 대상을 지정하지 않은 모든 블로그는 임의 주소에 생성된 블로거 블로그로 이전할 예정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소셜 미디어에 남다른 애정을 가지고 있는 한국 사용자분들의 기대와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구글의 블로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애정을 기대하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