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older Marker 와 깔끔한 프리웨어 아이콘 모음 본문

공구함, 튜닝PRG/예쁘게, 직관적으로

Folder Marker 와 깔끔한 프리웨어 아이콘 모음

URL: http://www.foldermarker.com/

Folder Marker는 윈도에서 각 폴더와 파일 아이콘을 바꿔 보여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동작하는 모양으로 봐서는 윈도 시스템에 간섭하지는 않는 것 같네요. 대충 보니
  1. 설치하면 윈도 기본 쉘(explorer.exe)에 플러그인 형식으로 통합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이렇게 마우스 오른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문맥 메뉴에 통합됩니다. 기본으로 예시된 폴더 종류나, 색깔바꿔주기를 고를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다른 아이콘을 고르고 싶으면, 앞서의 스크린샷에 보이는 메뉴 중, More Icons 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다른 프로그램이나 파일에서 사용할 아이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2. 각 폴더/파일 아이콘을 변경하면 직접 바꾸거나 윈도 시스템을 통하지 않고 별도 목록을 만들어 관리하는 것 같습니다. 프리웨어버전은 자기 컴퓨터 안에서만 유지되고, 상용 버전은 이동식 메모리에 옮겨도 될 지 모르겠습니다. 안써봐서 모르지만 비슷한 말이 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윈도 탐색기에서 폴더 옵션 창입니다."각 폴더의 보기 설정 기억"을 사용하지 않아도 폴더별 아이콘 지정은 유지됩니다. 복구가능성 등으로 이 기능을 꺼놓는 분들에게는 쓸모가 있겠네요. (클릭하면 원래 크기로 보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상용 버전과 프리웨어 버전 비교표입니다. (프리버전은 사무실에서는 쓸 수 없습니다)
http://www.foldermarker.com/compare-versions.php

마지막으로, 저 사이트(url이 다르지만 같은 회사입니다. 제품별로 구분한 듯)에서는 개인용으로 프리웨어 아이콘 모음집을 제공합니다. 아래와 같은 모양인데, *.ico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깔끔하네요.
아이콘 목록과 다운로드는 여기: http://www.readyicons.com/iconset.php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