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히타치 온라인 백업: 3GB 무료 싱크 서비스 본문

모바일, 통신/범용 클라우드, 인터넷 저장공간

히타치 온라인 백업: 3GB 무료 싱크 서비스

히타치 하드디스크를 만드는 그 Hitachi 입니다. 사이트에 보면 온라인 백업 서비스란 게 있어서 시험해보았습니다.

홈화면에서 자랑하는 기능은,
1. 링크를 따서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고, 모바일용 앱도 있다.
2. 복구가 쉽고 버전관리된다.
3. 백업은 자동이다.
4. 백업스케줄도 마음대로.

가입은 이메일만 입력하면 들어가지네요.

http://www.hitachibackup.com/product.php?lang=en

이메일을 입력하면 프로그램을 받는 창이 뜹니다. 백업솔루션이 기본인 모양이니 당연히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죠. 6MB남짓입니다.

무표가 3GB.. 기한은 딱히 없는 것 같은데..
상용서비스는 250GB에 연 49달러면, Acronis 트루이미지의 온라인 백업서비스와 요금이 같군요.

라이센스 계약서를 가져왔습니다. 많이 기니까 접어놓았습니다.



사용자가 저장한 데이터를 갖고 마이닝을 할 여지를 남겨놓은 분위기. 그러면서 사용자 개인을 식별할 정보는 남기지 않는다고(무슨 토익 시험데이터 이용동의서같네). 회사 사정에 따라 종료될 수 있다 운운(당연하다면 당연하지만).

말이 안 되는 부분이 보이는 건 음.. 이거 서비스 주체가 히타치 미국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일본에서서라면 기계번역을 해도 이보단 낫겠다 싶은 게 보이기도 하니. (당장 히타치 웹사이트에서 언어변경 메뉴를 봐도..)


무료인 만큼 익명정보를 보내주고는 싶지만, 어떤 정보인 지는 따로 얘길 해줘야 찜찜하지 않을 텐데.

설치하고 나서 뜨는 화면: HITACHI BACKUP 이라고.


지금은 로컬 백업과 클라우드 백업 모두 OFF상태입니다.

Local  Backup 부분에 있는 LOCAL SETTINGS를 클릭.
백업 방식과 주기, 버전을 몇 개나 만들 지 정해줄 수 있습니다.

로컬 백업은, 지정한 폴더를 지정한 드라이브 파티션에 백업하는 기능 얘기인가봅니다.
메인화면 로컬백업 우하단에 드라이브 J:가 선택돼있죠? 그리고 122GB가 남았다고 표시돼있고. 그 부분을 누르면 로컬 하드 중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세티에서 지정해 준(지금은 내 문서 폴더가 선택돼있는데) 일련의 폴더를 앞서 정해준 파티션에 백업하면서 리비전은 몇 개나 남길 지, 그리고 백업 주기는 어떻게 할 지 혹은 자동백업할 지 정해주는 것입니다. 이건 웹하드기능하고는 무관하며, 이용자등록같은 것과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Cloud Backup 부분에 있는 CLOUD SETTINGS를 클릭.
역시 백업 장식과 주기를 정해줄 수 있고,
백업 버전을 몇 개나 만들 지, 그리고 클라우드인 만큼 지정한 크기보다 큰 파일은 백업하지 않는 옵션이 덧붙어 있습니다. 끝으로 사용할 대역폭입니다. 이건 다음클라우드, 유클라우드같은 다른 프로그램에도 있는 옵션.


로컬이든 클라우드건 사용정보를 익명으로 보내 서비스를 도와줄 수 있는 동의란이 있습니다.

다시 메인화면으로 와서, 하단에 보면, Restore 메뉴와 Account 메뉴가 있습니다.
리스토어로 가면 로컬 백업과 클라우드 백업 중 어느 자료를 사용할 것인지 묻습니다.

이제 시작이라 더 진행하지는 않았지만, 그 다음은 아마 어떤 버전으로 가져올 거냐 물을 듯.


Account 메뉴는 이렇습니다. 처음이라 그런지 온라인 백업계정과 암호 등록을 요구합니다.

이메일은 앞서 프로그램을 받으며 입력한 것과 달라도 무방합니다.
TERMS FOR THE.. 부분 링크입니다.
Privacy Statement 부분 링크입니다.
Create 를 눌러주고, 메인화면에서 다시 계정을 클릭해 로그인해줍니다.
그리고, 클라우드 백업을 ON 해주면 잠시 후, 3GB가 남는다고 말이 나옵니다.



복구하기.
앞서 Restore 버튼을 누른 다음으 안 밨는데, 클라우드를 선택하고 누르면 히타치 사이트로 연결해 로그인을 요구합니다.





백업한 파일을 보고 싶다면 주소는
https://www.hitachibackup.com/login.php?lang=en

FAQ: http://www.hitachibackup.com/faq.php?lang=en


히타치 백업 프로그램은 싱크를 통한 백업이 주목적으로 보입니다.
하드 제조사에서 나온 것이라선지 다른 클라우드 프로그램과 달리 로컬하드 백업기능도 있습니다.
설치하면 딱히 트레이에 뜨지는 않습니다. 프로그램은 윈도 프로그램 그룹에 등록돼있습니다.
자동/예약은 되지만 당장 싱크하라고 명령하는 기능은 없어서 전송률을 재보지는 못했습니다.


ps. 3.22. 이 서비스가 잡아먹는 메모리는
(클릭하면 크게 보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