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Frets on Fire : 프리웨어판 기타 히어로. 비트매니아 비슷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 놀 거리

Frets on Fire : 프리웨어판 기타 히어로. 비트매니아 비슷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페이지에 올라온 게임 화면입니다. 음악이 흐르면 그 비트에 따라 지정된 키(이를테면 펑션키, 각 키가 기타의 프렛(fret)입니다)를 눌러 리듬을 따라가는 게임입니다. 비트매니아, 컴퓨터 키보드판 DDR하고 닮았죠? ^^; 기타 히어로라는 XBOX계열 게임을 모방해 프리웨어로 만든 게임이 Frets on Fire입니다.


URL: http://fretsonfire.sourceforge.net/
무료 게임이라 '프리웨어'라고 적었습니다만, 정확히는 위 사이트에서 지정한 라이센스를 따릅니다.

윈도, 리눅스, 맥OS를 모두 지원하며, 게임용 기타 컨트롤러, 조이스틱, 그리고 일반 컴퓨터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점수를 넷에 올려 랭크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컴퓨터 키보드를 사용할 경우, 펑션키에 각 프렛을 지정해 키보드를 거꾸로 들고 기타치듯이 잡고 플레이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

옛날 비트매니아(BM98), DDR(Dance Dance Revolution), Pump-It-Up을 생각나게 하는 게임이네요.
펌프 장판은 아직 집 어딘가에 있을 텐데.. ㅎㅎ
이 게임은 XBOX계열 게임기에서 유명한 기타 히어로(Guitar Hero)라는 게임을 모방했다고 보면 됩니다.
(기타 히어로는 기타 컨트롤러를 포함해 10만원이 안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기타 히어로에서 현란한 동영상과 라이센스받은 각종 컨텐츠, 렌더링된 3D캐릭터가 빠졌다고 보면 되려나요?
Youtube에서 guitar hero 와 frets on fire 를 검색어로 찾아보면 이 게임 동영상이 많이 나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