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다음 TV팟을 볼 때 설치하는 pino 그리드 프로그램 메모 하나 본문

프로그램

다음 TV팟을 볼 때 설치하는 pino 그리드 프로그램 메모 하나

이 녀석입니다. 약관 일부를 발췌합니다.
그리드라고 해서, 컴퓨터 뒤에서 cpu, 메모리, 인터넷 대역 일부를 써서 제가 TV팟을 보는 동안 다음에서 보내는 대역폭 일부를 제 컴퓨터가 담당하게 하는 것인데, 많은 동영상 포탈이 이 방식을 사용합니다. 오늘 적는 얘긴 그게 문제란 말은 아닙니다.

Peering Portal, Inc.
Pino™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

1. 사용자 컴퓨터 자원 사용 허락
귀하는 본 계약서에 따라 소프트웨어가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소프트웨어가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하였을 경우, 귀하의 컴퓨터에서 귀하가 이용하는 미디어 데이터의 일부분은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사용자들의 컴퓨터를 경유하여 귀하의 컴퓨터로 전송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컴퓨터 또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최종사용자들의 컴퓨터로 미디어 데이터의 일부분을 제한적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피어링포탈은 귀하의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소프트웨어에 다음과 같은 제한 사항을 적용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서비스를 이용할 때만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귀하 컴퓨터의 사용하지 않는 자원, 즉, 귀하 컴퓨터의 하드디스크 저장공간에 여유가 있고, 네트워크의 업로드 대역폭에 여유가 있는 경우로 제한하여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활용합니다.
- 소프트웨어는 그리드 딜리버리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귀하가 이용했던 미디어 데이터 중 일부분만을 저장하며, 더불어 저장된 미디어 데이터 중 일부분만을 다른 최종사용자에게 전송합니다.

따라서, 귀하는 ㈜피어링포탈과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다른 최종사용자들이 귀하 컴퓨터의 CPU, 저장공간과 네트워크 대역폭의 일부를 제한적으로 사용하고 분담할 수 있도록 허락합니다. 단, 이는 귀하와 ㈜피어링포탈을 포함한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다른 최종사용자들과의 통신을 촉진시키는 목적으로 제한됩니다. 귀하는 소프트웨어의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여타의 통신 또는 연결 비용에 대하여 책임이 있습니다.

약관대로라면, 제가 다음 TV팟을 이용하지 않을 때, 그러니까 그냥 다음 메인화면에 있을 때는 이 프로그램은 동작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런데 그렇지 않은 것 같더군요.

이 방화벽 프로그램은, 저 증권사 사이트에 방문만 해도 깔라고 강권하는 녀석입니다. 웹브라우저와 상관없이 독립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모양이라서 필요한 경우 알아두어도 됩니다. 성능은 모르겠지만요.

뜬금없이 이런 게 왜 동작하는지..

피노가 깔린 자리는 여기입니다.


그래서 검색해보니, 컴퓨터를 가끔 가다 마우스가 튀거나  한다는 글도 있고 해서 어쩔까.. 생각 중.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