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노트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본문

모바일, 통신/넷

구글 노트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메일로 공지가 왔네요. 구글노트 서비스가 종료되니 지금 자기 계정에 있는 구글노트는 옮겨두라고. 구글이 이 서비스를 그만둔 지는 오래됐어요. 하지만 그 뒤로도 기존 사용자는 계속 이용할 수 있도록 몇 년을 열어두었는데, 이제 닫을 모양입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구글 문서도구를 연결했듯, 구글 노트도 그 용량에 포함해서 이 쪽으로 새 서비스를 내놓으면 좋을 텐데 말이죠.

옮기는 방법은 html로 내보내는 것과 구글 문서도구로 내보내는 방법이 있는데, 저는 시도해 보니 구글 문서도구로는 웬지 먹통이 돼서 html로 내보냈습니다. 그건 다른 방법이 아니고 그냥, 노트 하나를 html하나로 만들어서 새 창에 보여주는 겁니다. 노트가 길면 오래 걸리고, 일단 화면표시가 다 되면 일반 html파일처럼 저장하라는 얘기. (전체선택하고 복사한 다음, 워드프로그램 새 문서를 열고 붙여넣어도 됩니다. 부피는 크지만 속편하죠)

Google Notebook Migration noreply@google.com
 
Google 노트 사용자님께,

본 이메일은 Google 노트에 데이터를 저장한 사용자에게 발송됩니다. 작년 9월에 발표된 바와 같이 Google 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합니다. 불행히도 일부 데이터를 Google 문서도구에 자동으로 내보내지 못했습니다. 해당 데이터는 여전히 Google 노트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Google 노트에서 데이터를 내보내려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Google에서 내보내지 못한 1개의 노트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노트의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이미 내보내진 노트는 목록에 포함되지 않음).

http://www.google.com/notebook/ 어쩌구하며 자기 구글노트 계정

사용자는 이러한 노트를 HTML 형식으로 내보내고 저장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의 URL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 '도구' 메뉴를 클릭합니다.
- 메뉴에 'HTML에서 내보내기' 옵션을 클릭합니다.
- 브라우저의 저장 옵션(보통 파일 또는 도구 메뉴)을 사용하여 내 컴퓨터에 HTML 페이지를 저장합니다.
- 다른 노트를 저장하려는 경우에도 이 단계를 반복합니다. 또한 각 노트마다 이 단계를 반복해야 합니다.

2012년 6월 20일까지 www.google.com/notebook 페이지에서 사용자의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월 20일 이후, 노트의 기존 데이터를 보관하거나 삭제하게 되므로 그 전에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하시기 바랍니다.

Google 노트를 사용한 적은 없지만 이전에 누군가가 사용자와 노트를 공유하였을 경우 본 메일을 수신하게 됩니다. 보관해야 할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려면 www.google.com/notebook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삭제되어도 문제가 없는 경우 본 이메일을 무시하셔도 됩니다.

그 밖에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www.google.com/intl/ko/googlenotebook/faq.html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더불어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Google 노트 팀

본 이메일은 사용자의 계정이 Google 노트에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수신하게 되는 일회성 이메일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