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어떤 위험한 중국산 멀티탭 본문

견적, 지름직/직구 관련 등

어떤 위험한 중국산 멀티탭

국내 건자재상에서 파는 상품이나 최소한 다이소에서 파는 상품은 괜찮아요.

KC인증없이 해외직구로 들어오는 것 중에
이런 사기물건도 있다는 것.

A.


B.



출처는 해당 몰의 구매자 후기입니다. 각각 다른 사람이 쓴 것.

ㅡ 제품 겉에는 220V 플러그의 접지극이 닿는 금속부분이 보이지만, 내부에는 접지선 연결이 안 돼있음. 아예 이 멀티탭에서 벽콘센트로 나가는 코드가 접지선이 없는 2선짜리.

ㅡ 안전장치 없이 그냥 스위치와 전선뭉치. 배선도 화재에 매우 취얏한, 노하우없는 초보식.

ㅡ USB전원쪽도 단순해서, 자칫 여기 연결한 비싼 것들(스마트폰 등)과 같이 고장날 위험.

싼 게 비지떡이란 평가.

 

문제는, 알리같은 데서 저런 쓰레기를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다는 점입니다.

설명까지 완전히 동일하거나 사실상 같은, 사실상 같은 제품이라고 봐야 될 게, 다른 판매자의 상품으로, 세일가로는 2천원에 정상가로는 2만원에까지 올라와 낚시를 하는 판이라서, 단순히 "싼 게 비지떡"이라고 생각하고 가장 싼 상품을 거른다 해도 걸러지는 게 아닙니다. 예를 들어, 천원마트에 4500원에 올라오는 그 상품이 초이스배송에는 14500원에, 일반가는 24500원에 올라오는 식입니다. 오히려 쓰레기를 바가지써가며 살 수도 있는거죠. 가능하면 그런 데서 안 사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그게 잘못돼도 화재날 염려가 없고 연결된 기계가 타격이 없고, 아기나 가족이 해를 입을 가능성이 없고, 속았다는 걸 알고 나서도 속쓰리지 않은 것만. (저도 안 속을 자신없고 10만원짜리 거하게 당한 적 있습니다. 서해를 마주한 남의 나라다보니 알리의 고객보호제도? 판매자가 딴말하고 버티니 전혀 소용없더군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