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easyQuizzy 2.0: 문제풀이를 만들어주는 퀴즈 제작 툴(교육용)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easyQuizzy 2.0: 문제풀이를 만들어주는 퀴즈 제작 툴(교육용)

교육용으로 쓸 수도 있고, 재미용으로 쓸 수도 있을 겁니다. 이를테면 프로야구 상식 시험이라든가..

이 예시 화면은 제작사 사이트에서:


오늘의 1일 무료 프로그램으로 올라왔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giveawayoftheday.com/easyquizzy-20/

( 내일 오후 4시 전까지 설치하고 등록하면 무료입니다)

라이센스


설치 후 실행할 때, MS오피스가 설치된 컴퓨터 중에 좀 꼬여있는 것들은 귀찮은 걸 요구할 수 있습니다(가끔 이러는 놈들 있죠. 윈도우즈 인스톨러 에러). 오피스 디스크를 넣으라느니.. 뭔가 꼬인 모양인데, 안 해줘도 상관없이 실행됩니다. 귀찮지만.. 왠지는 모르겠네요.

설치하고 종료한 뒤, 다운로드된 압축파일에 같이 동봉된 활성파일(activate..)을 실행해 등록해줍니다.

것이 실행 화면



시험지를 실행파일(*.exe)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예/아니오만 되는 건 아니고, 여러 가지 문제 유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문제 순서도 랜덤뒤섞기 가능.

다 풀고 나면 점수를 보여주고, 문제와 답을 보여줍니다.


퀴즈 에디터를 보면 2바이트 문자나 유니코드를 고려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한글 입력할 때 약간 부자연스럽습니다(글자가 조합되는 과정이 튀어보입니다). 하지만 딱히 문제되진 않고 문장을 다 친 뒤에 1바이트 코드.. 그러니까, 마침표나 커서키나 스페이스바를 한 번 눌러주면 제대로 입력돼있습니다.

위 회면처럼 한글 시험지를 낼 수 있습니다.

끌어담기(drag and drop)로 문제지에 그림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그 외 기능은 제작사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http://easyquizzy.com/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