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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알뜰폰 요금제: 통화문자 무제한(부가통화 100분), 데이터 1GB+1Mbps QoS 본문


모바일, 통신/통신서비스, 상품

어느 알뜰폰 요금제: 통화문자 무제한(부가통화 100분), 데이터 1GB+1Mbps Q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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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핑 중에 보고 기록해두는 것.

아래 내용은 웹페이지를 소감을 정리한 것이며, 서비스회사에 일일이 확인해본 것이 아니다. 따라서, 사실과 다른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다. 주의.

 

 

 

요금제 일반

월 8030원짜리 알뜰폰 요금제다.

아이즈모바일[각주:1], LGU+ 망을 사용한다.

부가통화 100분은 15xx/16xx, 13xx , 050 같은 번호를 말하는 것이다. (자세한 대상설명은 요금제 안내 참고)

 

https://www.eyes.co.kr/payplan/info_view/275/C01

 

(이건 기간한정할인이 아니라 소위 평생할인이라고 하는, 이용하는 동안은 계속 그 요금만 내는 것이다.

만약 12개월 할인이나 24개월 할인같이 할인기간이 끝나갈 때쯤 메뚜기처럼 다른 싼 요금제로 번호이동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할 생각이 있다면, 이것말고 더 조건이 괜찮은 요금제도 보이니까 찾아볼 것. 7개월할인같은 것은 너무 신경쓰이지만, 1년(12개월)이나 2년(24개월)할인인 경우는 괜찮은 편이다.)

 

웬만한 알뜰폰 요금제에는 다 이런 조건이 붙는다. 어렵지 않다. 개통 후에 그만큼 써주고 잊어버리면 되니까.

 

(아이즈모바일에서 요금제 설명을 볼 때는, 가장 상단에 나오는 이 화면이 가장 중요하고, 그 밑 설명에 적인 말과 상충되는 내용이 있다면 이것이 맞는 모양이다.[각주:2])

 

 

 

ps.

 

QoS 속도별 체감 비교표 ★★★

상품을 고를 때 참고하는 용도인 듯.

 

 

이 요금제는 기본제공량을 다 쓰면 1Mbps QoS가 걸리므로, 데이터 종량제 과금 그래프 설명은 없습니다.

 

 

통화 기본제공, 부가통화 기본제공량, 영상통화 차감부분

이 요금제는,

부가통화이용시 부가통화 제공량에서 차감되는 것은 일반적인 이동전화 요금제와 같습니다.

하지만 이 요금제는 영상통화 이용시 부가통화 제공량에서 차감되는 것은, 영상통화를 많이 하는 사람은 주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 요금제는 음성통화 기본제공 = 무제한이지만, 영상통화는 무제한이 아니라는 거죠.

 

일반적인 이야기인데,

이렇게, 여러 알뜰폰 통신사마다 정책이 다르거나, 같은 알뜰폰 통신사인데도 요금제마다 다르게 적용하기도 합니다. 이 통신사의 다른 요금제, 상당히 가성비좋은 요금제인데 사람들이 잘 안 쓰는 부분은 컷해서 이렇게 기본제공이 아니라 종량제계산되도록 처리한다든가, MMS문자를 더 비싸게 한다든가, 데이터 과금시 QoS안전장치가 걸리지 않고 신청도 안 되도록 하기도 합니다. 그런 식으로 가격을 내려 고객별 최적화 요금제를 만드는 듯.

예를 들어, 영상통화는 음성*1.66배해 음성의 기본제공량에서 차감하는 것이 보통 하는 방식이고, 사람들이 생각하는 계산방식이기도 하죠.
이 통신사의 다른 요금제에서도 그렇게 처리하기도 하지만,
이 요금제는 음성이 기본제공인 대신 영상통화는 100분을 주는 부가통화 기본제공량에서 차감합니다. 
그리고 이 통신사의 어떤 가성비 요금제는 영상통화는 음성통화 기본제공량에서 제외해 무조건 종량제 처리하는 것도 있습니다.
이렇게 요금제마다 다를 수 있어요

 

 

 

문자요금

아이즈모바일에서는 아래 표와 같이, 통신사 망마다 LMS는 SMS 1.5건이나 2건으로 치고, MMS사진은 건당 SMS 5~10건, MMS동영상은 SMS 10~20건으로 간주합니다. 이 요금제는 LGU+ 망을 사용하므로, LMS는 SMS 2건, MMS사진은 SMS 10건, MMS동영상은 SMS 20건으로 계산합니다.

다만, 이 요금제는 문자 기본제공 = 무제한이기 때문에, 과다발송이나 스팸판정 등 이용약관을 위배해서 종량제처리되지 않는다면 무제한인 것 같네요.

 

(이 부분도 요금제마다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봐야 할 때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통신사의 어떤 초가성비 요금제는, 문자는 월 50건이나 150건이 기본제공이지만, SMS만 무료제공건수에 포함이고 LMS, MMS는 종량제 처리하기도 합니다.[각주:3] )

 

일단 이렇게 씌어있네요.

 

 

유의사항

 

이 부분은 이 알들폰 통신사의 요금제 일반, 또는 이 요금제에만 적용되는 것 같은데,

 

10번 국제전화 발신차단. 이 부분은 필요한 사람은 가입 전 확인 필요. 특히 초저가 요금제들은 요금제 설계가 국내이용자가 국내에서 사용하는 것을 기준으로 돼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떤 요금제에 가입해 사용하다가 해외여행가서, 음성, 통화, 문자가 가능한지 여부와 로밍에 대한 부분, 그리고 그때 과금은 어떻게 되는지 여부는 고객센터에 물어보아야 할 듯.

11번 음성/문자/데이터 기본제공량은 모두 국내통화에만 적용.. 이것도 마찬가지.[각주:4]

 

테더링은 요금제에 기본제공량 몇 기가라고 적혀있으면 그 안에서만 사용가능. mVoIP 역시 마찬가지. 이 요금제는 기본제공량 1GB이므로, 테더링도 1기가만 가능. 이것은 다른 통신사들의 다른 요금제도 그럴 겁니다.

 

지하철 WiFi와 각 통신사 제공 무선랜망 사용가능 여부는 상품마다 다릅니다. 이 요금제는 U+zone 사용가능이라고.

 

9번 해지시 이용량 일할청구.. 이것도 다른 통신사의 다른 요금제도 이럴 겁니다.

데이터는 저렇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즉, 기본제공량을 다 쓰고 이미 QoS제공량을 사용 중이라면, 그달은 절대 해지하면 안 됩니다. 

음성과 문자 기본제공인 요금제에서 음성 문자는 어떻게 계산되는지는 얘기가 없군요. 그럼 그건 상관없을 것 같은데, 관심있다면 따로 문의해봐야 할 듯.

 

 

 

 

 

  1. 아이즈모바일의 챗봇은 선택지형 봇이고 상담원이 들어오는 실시간 채팅은 없는 것 같다. 고객센터 번호로 상담원 전화를 받고 일단 연결되면 친절하지만, 여느 통신사처럼 대기시간이 있다. 게시판상담은 메뉴의 mohae(모해)로 들어가 나오는 화면에서 "고객지원"을 고르면 나오는 화면이나 SNS인 듯. 다만 일반적인 게시판상담이나 1:1 이메일상담 있는지, 만약 있다면 어디로 하느지 잘 모르겠다. 웹사이트는 전체적으로 돼야 할 것은 됐고 있어야 할 것은 다 있는 느낌이지만, 소통과 피드백 부분은 추천이 아니다. 게시판보면 어떤 문제가 생겼을 때 연락을 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다. 부가서비스 신청/해지는 웹에서 되는지 화면이 있다. [본문으로]
  2. 어느 요금제 설명페이지에는 이 부분에 오타같이 느껴지는 것도 보였는데, 내가 관심있는 요금제가 아니라서 굳이 전화걸어 어느 쪽이 맞는지 물어보지는 않았다. [본문으로]
  3. 이용 전에 잘 읽어보지 않았다가 청구서를 보고 함정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수 있겠죠. [본문으로]
  4. 요금제에 따라서는 가성비가 엄청 좋은 대신 그 부분에 제약이 있어서, 여행가서 쓰려고 몇 달만 할인되는 데이터 많이 주는 요금제에 가입했다가 안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죠. 이것도 여기만이 아니라 모든 이동통신사 통신요금제에 통용되는 일반적인 이야기입니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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