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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수도권과 일부 지방에서 2만원 주문 이상부터 바로퀵 배달서비스 시작 본문
이마트, 홈플러스같은 대형마트들이 먼저 하려고 했을 때는 시민단체들과 일부 정당이 이걸 막았더랬죠.
하지만 쿠팡을 시작으로 전부 다 뛰어들고 난 다음에 뒤늦게 들어가니 별 말이 없는 모양이군요. 막고 싶어도 못 막는 시대가 됐으니.
우리나라는 양반다리꼰 시민단체들과 정치인들이 이런 진보에는 걸림돌인 듯. 막을 수 없는 걸 막으려 들고 이대로 살다 갈 수 있다는 부질없는 희망을 주면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꺼뜨리고 변화하는 데 쓸 수 있는 세월을 낭비하는..
최악의 소비침체와 온라인 커머스의 득세로 침체 일로를 걸어왔던 오프라인 유통사들이 퀵커머스의 편리성을 앞세워 재도약을 꿈꾸고 있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등 종합 마트는 물론 올리브영·다이소까지 퀵커머스 강화에 팔을 걷어 붙였다. 이로 인해 국내에서 퀵커머스를 통해 물건을 파는 규모가 올해 5조원대로 확대될 전망이다. - 매일경제
https://www.mk.co.kr/news/business/11312090
[단독] 이젠 새벽배송도 느리다...“1시간 안에 가져다 드려요” 이마트, 퀵커머스 점포 3곳 더 추
K유통 새 돌파구 떠오른 퀵커머스 매장서 1~2시간내 집앞 배송 오프라인 마지막 희망 급부상 올해 퀵상품 판매 5조원 전망
www.mk.co.kr
ㅡ 이마트는 이제 시작하겠다는 것
ㅡ 홈플러스는 이미 하고 있는 듯
ㅡ 롯데마트는 이제 준비하려는 듯
ㅡ 올리브영은 오늘드림 서비스를 이미 2022년쯤부터 하고 있는 모양
ㅡ 네이버도 연내 시작할 것
ㅡ 저가 생활용품 및 가공식품(편의점, 다이소 등)에서 신선식품(대형마트·슈퍼마켓), 뷰티(올리브영) 등으로 품목이 다변화되면서 소위 "퀵커머스 시장"은 2020년 3500억원 수준에서 올해 14배 이상으로 성장할 것.
편의점세대는 규격화된 상품에 익숙하죠. 그리고 규격화되지 않은 상품과 거래방식에 거부감을 보이죠. 이는 세대차이면서, 또한 정부가 살리고자 하는 기존 소상공인 업종들에게는 고민거리일 것 같습니다. 1
통계청에 따르면 신선·가공식품의 온라인 침투율(소매판매액 대비 온라인 거래액 비율)은 지난해 기준 26.2%로 집계됐다. 저체(?) 신선·가공식품의 소매시장의 4분의 1은 온라인에서 이뤄진다는 뜻이다. 2020년 13.9%에서 5년 만에 비중이 거의 2배로 뛰었다. 이전까지는 직접 먹는 음식만큼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눈으로 확인하고 구매하는 추세가 뚜렷했지만, 이제는 슈퍼마켓이나 대형마트에서 실시간으로 배송받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다. - 매일경제
- 한편 코드에 맞는 거래방식라면 흥정/네고라도 거부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단순히 익숙하냐 하지 않느냐일지도 모르겠지만.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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