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코레일-SRT 통합은 별로..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전기차, 스마트카 그 외

코레일-SRT 통합은 별로..


굳이 해야 할 이유를 모르겠어요.

 

https://www.re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625

 

"코레일-SR 사실상 '통합'으로 가닥잡은 듯" - 철도경제신문

정부가 철도운영사인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 SR을 '통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보인다. 이르면 다음달 초에 국토부가 '통합 로드맵'을 발표할 것이란 관

www.redaily.co.kr

 

코레일 경영 개선을 위한 통합이라는 건 웃긴 말인데, 이 지갑에서 돈 빼서 저 지갑으로 넣는 것밖에 더 되나?

일단 코레일 노조쪽에서 통합을 원하는 건 세력을 키우고 파업할 때 임팩크가 더 크니까 그럴 테니, 노조 주장은 기본적으로 컷해도 그만입니다.

코레일이나 SRT나 철도시설공단(국가철도공단)을 이용하는 것은 같고요.

 

운영효율 제고 목적이라면 그것도 좀.. 지금은 서로 말이 안 통해서 비효율적으로 철로를 운영하고 있나요? 같은 한국어쓰면서 왜 그래요?

이용자 입장에서는 코레일앱, SRT앱을 따로 쓰지 않고 하나만 써도 되겠네, 동시정차역에서 환승짜기가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지만, 글쎄요.. 이것도 이미 상호교차발권시스템인가 하는 게 있어서, 회사를 통합할 것 없이 지금의 운영방식에서 조금만 고치면 될 텐데요. 

 

일각에서 장점으로 말하는, 서울시내 역에 SRT가 서니 좋은 거 아니냐는 말은, 지금 코레일과 SRT가 같이 서는 역들 상황을 보면, 그리고 지금 코레일 열차만 서는 서울역과 용산역, 영등포역의 혼잡상태와 빡빡한 도착, 발차시간표를 보아서는 거기에 SRT가 끼어들면, 그렇게 하면 설사 가능하더라도 혼잡이 더해질 거란 생각이 드는데요. 서울시내 3개역이 지금 와서 새로 플랫폼을 증설하기도 쉽지 않을테고. 그렇지 않을까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more

Viewed Pos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