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쉐어웨어 코리아(www.shareware.co.kr)의 무료 프로그램목록 본문

프로그램/무료프로그램 배포처

쉐어웨어 코리아(www.shareware.co.kr)의 무료 프로그램목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웹사이트 URL: http://www.shareware.co.kr/main/

쉐어웨어 코리아(이하 '쉐코')는 상당히 오래된 다운로드 사이트입니다. 제가 가입한 지도 몇 년이 되는데, 썩 괜찮은 곳입니다.

앞서 소개한 외국 사이트가 라이센스에 따라 프로그램 목록을 제공해서 보기 좋았는데, 쉐코 역시 그런 목록을 제공합니다. 오히려 더 세밀하게 보여준다고 해도 되겠네요.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조금 아쉬운 것은 사이트에 플래쉬를 많이 사용한 점 정도. 그깟 플래쉬 없어도 검색하고 보고 다운받는 데 문제는 없지만, 추천정보라든가 인기 소프트라든가.. 그렇긴 하네요.

이용방법
위 첫 그림에서, 대분류를 선택합니다.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게임, PC 시큐리티, RSS 섹션 중 "소프트웨어"로 들어가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세부 분류가 나옵니다. 소프트웨어 > 업무 & 재무로 들어가보았습니다. 그 아래에 한 단계가 더 있네요.
보는 방법이 여럿인데, 라이센스별로 구별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데모, 쉐어웨어, 프리웨어, GPL 입니다. 프리웨어로 들어가본 화면인데, 여기서 오른쪽, "텍스트로 보기"를 클릭해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스크린샷 썸네일이 나오지 않고 그냥 목록이 나옵니다. 가볍게 뜨겠죠?
그리고, 정렬방식도 네 가지 중에 고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관심있는 것을 클릭하면 설명과 평가,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프로그램 화면이지만 사소한 것은 넘어갑시다. :)

여기서, "다운로드"는 쉐코 회원을 위한 링크입니다. 고속 링크이므로 빠릅니다.
"직접받기"는 비회원용 저속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비회원이거나 로그인하지 않았다면 이 링크를 사용해 받으면 됩니다. (이 부분 내용이 잘못 적어서 고쳤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분류에서 GPL자료를 따로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테면, 이렇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분류는 실수가 있는 듯. ;; Total Commander는 GPL이 아니거든요. 쉐어웨어입니다.
PDA용만 개인에게 무료로 풀렸죠.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