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유선 전화를 070으로 바꾸면 팩스(Fax)는? 요금제 비교. 본문

모바일, 통신/팩스, 문자

유선 전화를 070으로 바꾸면 팩스(Fax)는? 요금제 비교.

인터넷 팩스 수발신. 발신은 무료 서비스도 있고, 유료도 이용할 경로가 많지만 수신은 그렇지 않습니다. 번호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래서,
몇 가지 알아봤습니다. 집에서 가끔 팩스를 받는데 인터넷전화로 번호이동하면 어떻게 되나 해서 말입니다.

일단은 인터넷 팩스가 검색에 걸리더군요. 인터넷 팩스 요금제는 대개
  • 발송은 포인트나 선불로 자유롭게. 대량발송은 할인 기준량이나 할인 요금제 존재.
  • 수신은 수신전용 번호를 부여하는 관계로, 번호유지비조로 월 기본요금이 있음. 기본요금은 그냥 기본요금인 경우와, 월 몇 통 제한수신까지의 기본요금으로 초과시 추가 기본요금이 더 붙는 경우가 있음. 역시 대량수신/발신은 할인 요금제가 별도 존재. 수신번호를 받는 서비스일 경우, 전화요금처럼 후불 청구.
  • 수신 팩스번호를 제공할 때, 030번호를 주거나, 수도권 번호를 줌.
  • 발신은 건당 얼마, 수신은 건당 얼마식으로 정해져 있음. 국내/국외구분이 있기도 함.
이랬습니다. 뭐, 다르니까 경쟁을 하겠죠. ^^

아래 열거한 사이트 요약에서, 기본료라 함은 수신번호를 제공하는 서비스의 기본 요금을 말합니다.
발신만 하는 서비스는 대량발송 계약이 아니라면 기본료를 받지 않는 것이 대부분이고, 사업장 요금제는 수신번호도 제공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띠앙 팩스
: 팩스번호로 015번호를 부여하며, 지금 팩스수신 무료 프로모션중(월기본료 없음). 발송은 건당 50원.
이벤트는 종료 1개월 전에 공지한다고. 여튼, 무료 수신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처음 봤습니다. :)


통신사 제공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팩스: KT 크로샷 팝 서비스: 기본료 월 2천원. 030 번호 제공. 인터넷으로 관리.
기본서비스는 발신만 되며, 수신은 기본료가 있는 팝 이상 으로 계약 필요.
<크로샷 팝>
1. 크로샷통신번호 : 팩스수신전용 (팩스전용)
2. 요금청구방법 : 후불제(합산청구,지로청구), 최저이용료(2000원)있음. 2000원에 해당하는 무료발송 제공,2000원이상 발송시 발송한 만큼만 부과됨. (돈에 관한 얘기니만큼 이건 확인 필요)
3. 주소록 저장방식 : 사용자 PC에 저장
4. 그룹당 저장가능한 주소록수 :제한없음
5. 저장가능한 최대 주소록 수 : 제한없음
6. 주소록 저장항목 : 이름, 일반전화, 이동전화, 팩스, 회사명, 부서명, 직위, 전자우편, 생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번호, 주소, 금액, 날짜, 상담원연결번호
7. 메세지 전송 : PC에 설치한 팝 프로그램에서 전송
http://www.xroshot.com/119/faq_view.s1

요금제:  http://www.xroshot.com/intro/intro.s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와이즈070 인터넷 팩스: 가입비 1만원(받을까?), 기본료 최소 월 2천원. 역시 수신번호 제공. 최소 월 기본료는 10장 수신까지. 10장은 너무 작지 않나요? 팩스기계가 있다면, 14400bps까지만 지원하는 구형 팩스기계를 기준으로, 삼성와이즈070 폰어댑터 PAP2T(요런 어댑터)를 끼우면 인터넷전화라도 사용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이콤 매직팩스: 월기본료 6천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나팩스: 월기본료 5천원에 무제한 수신.




그런데, 이렇게 보면 "어차피 인터넷 팩스고 컴퓨터로 관리할 것 같으면 전화사업자의 부가서비스를 꼭 써야 할 이유는 없쟎아? 싸지 않다면" 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Fax : 월 20장 수신을 기본으로 하는 상품 월 기본료 2천원. 수신을 해야 하니까 이것도 번호유지비조라고 생각하면 됨.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아샷: 월 300장수신 기본요금 3천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리안 팩스: 월기본료 5천원에 100건 수신부터 요금제 시작.
그런데, 앞서 유선전화 사업자들도 그렇지만, 월기본료 5천원이면 유선전화 기본료네요.. 인터넷으로 관리할 필요가 없는 경우라면 그냥 유선전화 유지하는 게 낫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팩스와이드 : 수신번호를 유지할 때, 월 기본료 6천원(부가세 별도)에 5백장까지 기본 수신.
수신 요금 FAQ: http://www.faxwide.com/receive/g_info.asp#1
양은 많네요. 하지만 역시 컴퓨터관리해야 하는 사무실, 최소 SOHO용이란 느낌.

그리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바일 팩스: 1515+휴대폰 번호로 팩스를 보내면
휴대폰으로도 팩스가 오고, 사전에 등록한 이메일로도 팩스가 가서, 이메일로 간 팩스는 컴퓨터에서 볼 수 있다는 것.
수신자는 컴퓨터로 받아보면 요금을 낼 필요가 없고, 휴대폰으로 열어보면 데이터요금은 나오고..
발신자는
[일반 이용자 - 1515번 이용 발신] 최초 1매 200원 / 추가 1매 150원
라고 합니다. 뭐랄까.. 정기적으로 두지 않고 아주 아주 가끔 어쩔 수 없이 써야 할 쓸 만하겠습니다.
하지만, 송신자에게 비용을을 청구한다는 점에서 "여기로 보내주세요"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을 듯.
KT Any Fax 와 연결되는 모양인데, 여기서는 이 사이트를 통해 보내는 모바일팩스는 시범기간 무료 이벤트중이라고.. 역시 확인은 필요하겠죠.

2009.11. 최근 업데이트: 이 블로그 검색: 팩스
; 약간 달라진 것과 새 상품 알아낸 것을 추가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