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WinKey 를 사용해서 키보드 단축키 재지정하기 본문

컴퓨터 부품별/키보드,마우스,디지타이저,게임장비

WinKey 를 사용해서 키보드 단축키 재지정하기

winkey 란 프리웨어가 있습니다. 윈도95부터, XP, Vista, 7까지 지원합니다.


http://www.copernic.com/winkey/index.html


꽤 편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키보드 설정 프로그램과 비슷한 모양으로 떠서(룩은 중요해요^^) 좋은 인상도 줍니다. 단점은 Windows Logo.. 모든 단축키를 재지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아니고, "윈도 로고 + 자판" 식으로 조합한 단축키만 재지정할 수 있습니다.


설치 및 간단한 사용법을 적어봅니다.


프로그램 용량은 매우 작습니다.



실행 화면. 이것이 기본 윈도키 단축키가 지정된 목록


저기서 Add 를 누르거나, Windows Key + C 항목을 클릭하고 Propoerties 를 누릅니다. 여기선 그냥 Add를 눌러봅니다.



사용


이제, 계산기 단축키를 Win + C 로 만들어봅니다.


MS의 기본 단축키 목록에서는 MS키보드용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 제어판 바로가기가 이것입니다. 제어판은 잘 안 여니까 이걸 재할당하죠.

(MS의 키보드 드라이버는 MS 키보드가 아니라 다른 키보드에도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해줍니다. 게임 중 윈도키를 먹통만들기 같은 기능이 필요하면 밑져야 본전이니 깔아보세요. 다만 MS하드웨어가 아닌 하드웨어에 MS소프트웨어를 쓰면 동작하더라도 라이센스 문제는 확인해봐야 합니다. 만약 라이센스상으로는 금지하고 있다면 업무용으로는 프리웨어를 활용하는 게 좋습니다.)


윈도 디렉토리는 이렇게 보이지만,


이렇게 입력해야 제대로 먹습니다.



※ Windows XP 와 그 이하 버전은 그냥 C:\Windows\calc.exe 였던 것 같네요.


기존 제어판키와 겹친다고 알림뜹니다. 고치라고 Yes해줍니다.


재지정됐습니다.


이제 Win + C 를 누르면 계산기가 뜹니다.


이 프로그램은 트레이에 상주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Win 키를 사용하는 경우만 해주기 때문에, "키보드 키를 한 개만 눌러 프로그램을 띄우고 싶다!"는 분들은 다른 단축키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