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게임 네이비필드 저사양컴퓨터에서 하기 old.memo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게임, 놀 거리

게임 네이비필드 저사양컴퓨터에서 하기 old.memo

네이비필드: 제작사/공식 홈페이지
Clan 貊 홈페이지: 유명한 클랜 홈페이지. 게임관련 자료를 수록.

네 이비필드(이하 '네필')은 원래 펜2 셀러론 128MB, DirectX 7을 지원하는 램 8MB짜리 비디오카드에서도 실행되던 게임이지만, 올해 패치되면서 1GHz, 256MB 램 사양으로도 거의 실행되지 않는다. 저사양PC에서 하는 방법을 설명해본다.

  • CPU
    오버클럭을 하든 바꾸는 수밖에. S/W해결책은 없다.

  • 비디오카드(VGA)
    비 디오카드가 구형이면 윈도 바탕화면을 32bit 색으로 지정하고 게임 실행하면 F11키를 누르고 휠을 돌려 화면 배율을 바꿀 때(이걸 게임안에서는 3D모드라고한다) 화면이 정지한다. F11키를 지긋이 두 번 더 눌러주면 원상복귀되지만 큰 화면으로 게임하지는 못한다. 이럴 때는,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 윈도 바탕화면을 16bit색으로 지정해준다. 게임에 지장없다.
    * 2004년산 vga와 1998년산 vga의 차이는 프레임레이트 차이가 좀 나는 정도다. 네필용이라면 p4급 pc의 내장vga도 괜찮다.

  • HDD
    네필은 램을 무진장 먹는다. 512MB일 때도 스왑을 좀 한다는 말도 있으니까 HDD는 7200rpm이 좋다. 구형PC는 5400rpm일테니까 용량 보충하는 겸 붙여주고 스왑 지정하면 나아진다.

  • RAM
    네 필은 512MB에서도 대공사격중에 랙이 걸리고 1G는 돼야 매끄럽다는 말이 나올 정도니까, 램 잡아먹는 것 하나만큼은 리니지2급 게임이다. 256MB에서 이 게임을 하려면 램문제를 어떻게든 해결해야하며 S/W나 최적화도 여기에 맞춰야한다.
    1. 윈도2000을 최소사양으로 설치한다. 멀티부팅되도록 하면 다른 일 할 때 부담이 없다. 즉, 저사양에서는 네필하려면 콘솔 켜듯 컴퓨터를 재시작해야한다.
    2. 최소한의 보안패치만을 한다. 새버전 웹브라우저나 서비스팩은 깔지 않는다. 바이러스 백신을 깔되 프로세스를 죽일 수 있도록.
    3. CPU패치, 칩셋 패치, VGA/사운드드라이버 설치, 그리고 다이렉트X 8.1을 설치한다.
    4. 네필을 받아 깐다.
    5. Fast Degrag 2.0 (프리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한다.
    6. Fast Options 탭을 클릭해 Start With Windows에 체크한다. 그 아래 메모리 청소방법은 Genuine SMF Engine 2.0으로 하고, 그 아래 메모리 가디언에서 Enable박스에 체크하고 Desktop Computer를 선택한다.
    7. System Manager탭을 클릭하고 Clean 버튼을 눌러준다. 청소가 끝나면 Hide버튼을 눌러준다.
    8. 네필을 실행한다.
    9. 업데이트 화면에서 Ctrl-ESC 키를 눌러 밖으로 나온다.
    10. Ctrl-Alt-Del 키를 눌러 작업관리자를 부른다. '응용프로그램'탭에서 네필이 뜨다가 죽어버렸는지 확인할 수 있다. 죽어버렸으면(그러니까 상태가 '응답 없음'으로 되어있으면) '작업끝내기'를 눌러 프로세스를 죽이고 네필 실행하는 단계로 간다. '성능'탭에서 CPU사용률을 볼 수 있다. 이게 올라갔다 내려갔다하다가 100%에서 쭈욱 놀고 있으면 로딩이 다되어 공지화면이 나온 것이다. 그 때 작업표시줄에서 네필을 클릭해 게임으로 들어간다.


    * 윈 98se에서 램 하한선은 어떤지 위 방법이 통할지는 시험해보지않았다.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