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250와트 TFX파워와 300와트 mATX파워의 소비전력 비교글 링크 본문

컴퓨터 부품별/파워,전원공급기(PSU)

250와트 TFX파워와 300와트 mATX파워의 소비전력 비교글 링크

Enhance 250와트와 FSP 300와트 파워


소비전력이 30와트대에서 80와트대를 가는 본체에서 생각만큼 많은 차이는 안 난다는 글입니다.


효율은 FSP 300와트가 더 나은 모양이지만, 인핸스 250와트보다 정격용량이 20%나 크죠.

그래서 idle소비전력이 저 정도 차이나는 것일 테고,

80와트대 소비 전력에서 차이가 별로 안 나는 건 FSP가 효율이 더 높기 때문일 겁니다.


AMD 7750의 idle 소비전력이 얼마나 되는 지는 모르겠지만

저 본체에서 아이들 38와트라..

전에 제 컴퓨터 소비전력 잰 걸 생각하고, 

- 테크파워업 사이트의 7750 소비전력값(정확한 조건은 확인안했고, 그래프에서 5와트)을 생각하면,

그럭 저럭 이해가 됩니다.




FSP FSP300-60GHS(85) 는 다나와 기준으로 4만원대 초반


Enhance ENP-7025B는 5만원대 초반입니다.


인핸스파워는 셔틀케이스같은 베어본에 들어가는 TFX파워고, FSP파워는 일반 슬림케이스에 들어가는 mATX파워입니다. 1만원대 차이기도 하지만 폼팩터차이도 있으므로, 평소같으면 경쟁제품은 아닙니다.


다나와에서 350와트 미만으로 검색해보면, 저 FSP파워는 그 용량대에선 몇 안 되는 mATX파워입니다. 컨셉을 잘 잡았네요(mATX->ATX 브래킷도 팔고, 이런 건 자작도 되기 때문에, mATX파워는 필요하면 ATX파워용 케이스에 쓸 수 있습니다). 그러고 보니, 2-3만원대 DC-DC파워가 많네요. DC-DC파워의 효율은 어댑터 효율을 곱해 봐야 하는데, 구성이 어댑터 포함인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그리고 120와트지만 어댑터는 60와트인 것도 있고. 12V 어댑터나 19V어댑터는, 컴퓨터 CCFL모니터나 다른 주변기기용으로 나온 것이 호환될 것 같습니다. 단자와 극성만 맞다면요. 일단 DC-DC파워 판매사들이 별매로라도 짝이 맞는 걸 팔기 때문에 그것을 참고하는 게 순서일 것 같습니다.


ps. 만약 제게 고르라면, TFX파워가 필요한 케이스가 아니라면, 저 둘 중에서는 FSP파워를 사용하겠습니다. mATX파워는 가이드를 붙이면 일반 ATX케이스에 붙여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정격 300와트라면 GTX660에 i5 CPU를 붙여도 오버하지 않았다면 별 문제없을 것 같거든요. 그리고 링크 글에서 선 여유도 많다고 하니 말입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