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우리은행의 입출금 원터치 알림 푸시(push)서비스 본문

모바일, 통신/전자금융, 뱅킹

우리은행의 입출금 원터치 알림 푸시(push)서비스

계좌 입출금내역을 앱을 통해 알려주는 무료서비스입니다.

다만, 데이터망을 통해 알려주니까 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앱을 깔았다 하더라도 무선랜(와이파이)망에 연결돼있을 때 밀린 알림이 한꺼번에 오겠죠. 어쨌든, 지금까지 관련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던 사람이라면, 이게 무료라니, 그나마 이걸 가입하는 게 이득일 겁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에 데이터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언제든 네트워크 알림을 받을 수 있다면 당연히 이게 낫겠네요,


몇 가지 갈무리합니다.




입출금 통지서비스


대상고객
 개인고객(개인사업자 포함)


신청가능계좌
 본인 명의의 입출이 자유로운 예금
 (예 : 보통예금, 저축예금, 기업자유예금, 당좌예금, 가계당좌예금, 외화보통예금, 외화당좌예금 등)


서비스안내
 통지대상금액, 통지대상시간, 잔액표시여부, 입출금선택, 자동이체내역 통지선택 등 고객님 상황에 맞게 통지조건 설정이 가능합니다.
 00시~08시 사이에 발생된 자동이체내역은 오전 08시 이후에 통지되도록 설정 가능합니다.
 MMF계좌인 경우 알림시 거래금액 및 잔액이 원금기준으로 통지되며 외화예금은 잔액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최초 PUSH 메세지 및 "금융스토리"에서는 고객정보 보호상 최소한의 정보만 제공하며 실제 입출금 내역은 "입출금알림"에서 미리 설정하신
 핀비밀번호 입력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출금 서비스 계좌추가는 원터치알림앱(App) 및 인터넷뱅킹/영업점에서 하실수 있습니다.
 등록된 계좌를 전부 해지시 알림이 중지되며 서비스가 해지되나 스마트폰에 저장된 정보는 원터치알림앱(App) 에서 앱삭제 및 데이터를
 삭제 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수수료
 별도 수수료 없음
 단, 3G망 접속하여 사용시 데이터통신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
 영업점방문/인터넷뱅킹 뿐만 아니라 ‘원터치알림’ 앱에서도 신청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시는 전자금융이용신청서(원터치 알림)을 작성하시어 제출하시면 됩니다.
 준비서류 : 신분증, 거래인감 또는 서명(본인만 신청 가능합니다.)
 서비스신청 후 보내 드리는 문자메시지에서 직접 연결하여 앱을 설치하시거나
 앱스토어에서"원터치알림"검색하여 앱을 설치하시고 폰인증 및
 PIN번호(숫자6자리)등록을 완료하셔야 ‘원터치알림’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알아두세요!

자세히보기 닫기
"원터치알림" 서비스는 고객님의 수신위치, 통신사 및 애플/구글 서버문제 등으로 메세지 발송 지연 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지매체는 아이폰(OS 5.0이상), 안드로이드(OS 2.2이상) 에서 가능합니다.
이 서비스는 단순 정보제공으로 통신사의 장애 및 은행간 정보교환의 오류로 인하여 늦게 배달되거나 혹은 잘못 전달될 경우 은행은 이에 대한
어떠한 법적구속력과 책임이 없습니다.
PUSH기능을 이용한 알림서비스는 휴대폰의 실제 소유자와 관계없이 서비스에 등록된 휴대폰 기기로 거래내역이 통보되므로 서비스 등록시 정확히
본인이 소지한 휴대폰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은행의 고객정보에서 변경하신 휴대폰 번호와 동서비스는 별도로 관리되오니 고객정보 변경시 반드시 본서비스의 휴대폰 변경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뱅킹 또는 앱에서 스마트폰 번호 등록/변경시 모든 등록계좌의 폰번호가 동시 변경됩니다.
폰번호 변경시 기존 폰번호의 알림 중지되며 새로운 폰에 원터치알림앱 재설치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휴대폰 분실, 도난 등 사고신고 및 휴대폰 및 번호 변경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 중단과 이로 인한 사고발생건에 대하여는 고객님의 책임으로
본 서비스 중단 및 휴대폰 변경시 즉시 은행에 해지, 변경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고객이 관계법령 또는 서비스내용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나 정상적인 가입절차를 준수하지 않은 경우 서비스가 자동 중지됩니다.
SMS입출금 통지서비스(유료)를 이용하시는 고객인 경우 SMS메세지와 PUSH메시지를 중복으로 받게 됩니다.
유료서비스인 SMS를 통한 입출금 통지서비스를 받으시는 고객님이 본서비스 신청후 해지를 원하는 경우
인터넷뱅킹 또는 영업점에 방문하시어 서비스를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