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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12 본문

컴퓨터 부품별/비디오카드 VGA

마이크로소프트의 DirectX 12

몇 가지 링크입니다.


http://www.bodnara.co.kr/bbs/article.html?num=106822


http://www.extremetech.com/gaming/187970-directx-12-reduces-power-consumption-by-50-boosts-fps-by-60-in-new-tech-demo


요약 및 소감. 편하게 적습니다.


"동일한 작업을 할 때, CPU가 하는 일을 줄이도록."


CPU가 클럭이 잘 높아지지 않지만 GPU는 더 빨리 좋아지니까.. 그리고 사람들은 시스템을 갈아엎기보다는 VGA를 갈아치우는 걸 더 쉽게 느끼니까 그럴 것 같습니다.


어쨌든 그런 디자인의 결과는, DirectX 12에서는 DirectX 11때보다, CPU 성능이 GPU성능을 다 발휘하지 못하게 발목잡는 병목이 되는 현상이 줄어들 것이란 이야기. 다중코어 CPU 성능을 활용하도록 저수준에서 다중스레드 프로그래밍을 도입.


그 과정에서 효율적으로 바뀌었는지, DirectX 만 11에서 12로 바꾸어도 같은 하드웨어에서 같은 성능을 내는 데 필요한 소비전력이 줄어들 거랩니다. 이건 좋은 소식.


그 아래, 재미있는 얘기가 있는데,

여태까지 다이렉트엑스 새 버전이 나오면 그걸 지원한다고 홍보하는 신세대 그래픽 카드가 나왔습니다. 구형 카드라고 새 DirextX 버전을 못 까는 일은 없었지만, 그게 마케팅 포인트기도 헀다고 기억합니다. 이번에도 크게 다르지는 않겠지만, 단지 게임 호환성이 아니라 DirectX 12의 장점 을 이전 세대 카드도 꽤 쓸 수 있다는 말이 나오네요.


그동안 새로운 DirectX 버전이 발표되면 그에 맞는 새로운 GPU를 요구했는데 새로 공개된 DirectX 12는 DirectX 11 지원 하드웨어도 DirectX 12를 지원할 것으로 알려졌다. AMD와 엔비디아 (NVIDIA)는 GDC 2014 행사를 통해 자사의 DirectX 11 그래픽카드가 DirectX 12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AMD는 GCN (Graphics Core Next) 기반의 그래픽카드, 엔비디아는 DX11을 지원하기 시작한 페르미 (Fermi)와 케플러 (Kepler), 그리고 차기 맥스웰 (Maxwell) 기반 그래픽카드가 지원한다. - 보드나라 기사


인텔은 하스웰 이후부터라고. 제일 큰 문제는 이걸 만들어낸 MS인데, 마케팅 목적으로 윈도우 7에서 지원하지 않도록 할 것 같다는 말이 나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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