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미디어코더(MediaCoder) x64 0.8.31 설치/ CUDA가속 메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트랜스코딩

미디어코더(MediaCoder) x64 0.8.31 설치/ CUDA가속 메모

풀버전 기준

http://www.mediacoderhq.com/






실행화면.



CUDA 가속이 안 돼서 인텔걸로 해보니 역시. GTX650을 달지 않았을 땐 인텔가속이 됐는데..

바이오스에서 VGA가 달리면 내장그래픽 코어를 못 쓰게 해놨나? ;;


nVidia에서 새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하면서 뭘 빼놨다고 한다.

http://linsoo.co.kr/2851


이것저것 찾아보니, 저걸 빼놨다는 건, 

앞으로 자체 드라이버 패키지에 인코더를 포함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도 영상녹화같은 부가기능이 들어가니.


어쨌든, 넣어주니 잘 동작한다.

MPEG1 DAT -> MP4

비디오는 h264 50%, 오디오는 LC-AAC 50%

같은 조건에서 가속이 안 될 땐 4.5~5배속 근처, 가속을 하니 11.5~12배속 정도

(아이비 i3 CPU VS GTX650)

재미있는 건, 인코더 선택을 빼고 다른 옵션이 같은데 파일 크기가 1% 정도 다르다.




이런 팁이 꼼수에 속하기 때문에 혹시 출처가 없어질 지 몰라서, 그리고 편의를 위해, 반디캠 사이트에 올라온 설명과 파일을 전재한다. 참고하기 바란다.


- NVIDIA에서는 337.88 버전까지는 CUDA를 지원했지만, 340.52 버전부터는 CUDA 인코더에 필요한 dll 파일(nvcuvenc.dll)을 NVIDIA측에서 제거해 버렸기 때문에, 반디캠에서 H.264 (NVIDIA® CUDA™) 메뉴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만일, "윈도우 7이나 8과 같은 64bit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면, cuda_enc_windows7_8_64bit.zip파일을 C:\Windows\System32\nvcuvenc.dll과 C:\Windows\SysWOW64\nvcuvenc.dll폴더에 복사해 넣으면 CUDA 인코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만일, "윈도우 XP와 같은 32bit 운영체제"를 사용한다면, cuda_enc_windows7_8_32bit.zip파일을 C:\Windows\System32\nvcuvenc.dll 폴더에 복사해 넣으면 CUDA 인코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cuda_enc_windows7_8_32bit.zip


cuda_enc_windows7_8_64bit.zip


nVidia에서 이것을 없앤 이유는, 요즘 말이 나오는 새로운 드라이버 가속으로 대신하기 위해서라는 글을 어디서 보았다.

그것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정식으로 나오면 재생프로그램들이 지원할 것이므로 그 때는 이것을 쓸 일이 없겠지.


nvcuvenc.dll 문제는 2015년 11월 기준으로도 여전하다.

http://www.bandicam.co.kr/support/tips/nvidia-cuda/

반디캠 웹사이트인데 링크 참조. 64비트 윈도우용 파일도 있다.

. 미디어코더를 사용할 때는 저 파일들을 각각 지정한 폴더에 넣으면 컴퓨터를 재시작하지 않고 바로 인코딩할 수 있다.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