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구글 문서도구의 계산표(구글 스프레드시트; Google Spreadsheet)가 새 버전으로 완전히 바뀐다는 이야기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구글 문서도구의 계산표(구글 스프레드시트; Google Spreadsheet)가 새 버전으로 완전히 바뀐다는 이야기

요즘 구글 문서도구에서 계산표를 열면 상단에 공지가 뜹니다. 그것 메모입니다.


그냥 구글 서버쪽에서 바뀌는 문제고, 특별히 개인이 해줄 것은 없다네요. 구글쪽에서 뭔가 고려해줄 생각도 없어보이는 그냥 통보입니다.

다만, 업무용으로 많이들 쓰니까 바뀌는 걸 알고 있으라고 미리 이야기해주는 모양입니다.

이미 올 봄부터 새로 작성하는 문서는 그렇게 되고 있었고,

기존 방식으로 열어 쓰던 문서는 얼마 후에 자동으로 새 방식으로 보게 될 거라는 이야기.


https://support.google.com/docs/answer/6082736?p=old_sheets_migrate&rd=1

https://support.google.com/docs/answer/3541068



새로운 Google 스프레드시트에서 달라진 점은 무엇인가요?

Google 스프레드시트의 이전 버전과 새 버전의 동작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수식 - 수식의 동작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이는 대부분 이전 버전에서 발생하던 일부 수식의 문제나 버그를 수정한 것입니다.
  • 텍스트 줄바꿈 - 이전 버전의 경우 스프레드시트에서 텍스트 줄바꿈 기능을 사용 중지하면 셀의 끝에 있는 텍스트가 잘린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가 있었으나 새 스프레드시트에서는 텍스트가 옆 셀에 표시됩니다(셀이 비어 있는 경우). 텍스트 줄바꿈 기능을 사용하려면 툴바에서 텍스트 줄바꿈 버튼 을 클릭하세요.
  • API - API 동작에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외부 도구 — 스프레드시트가 일부 타사 도구와 동일한 방식으로 상호작용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문제가 있는 경우 일반적인 부가기능, 스크립트 또는 도구의 소유자 또는 작성자에게 의견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전환이 더욱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스크립트가 포함되지 않은 더 기본적인 스프레드시트가 먼저 전환될 예정입니다. 알려진 Apps 스크립트 문제를 참조하세요.
  • 지원되지 않는 기능 — 목록 보기를 비롯한 일부 기능은 새 버전의 스프레드시트에서 지원 중단됩니다.


새 문서를 열어보니 이전보다 더 엑셀 클론이 됐군요. ^^

풀다운 메뉴는 확인하지 않았지만, 툴메뉴가 바뀌었고, 엑셀같이 입력줄이 생겼습니다. 

이런 모양에서

→ 이런 모양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