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Kingsoft Office = WPS Office / 중국산 무료 호환 오피스 프로그램 본문

소프트웨어와 콘텐츠/문서 편집

Kingsoft Office = WPS Office / 중국산 무료 호환 오피스 프로그램

MS오피스 파일과 호환되는 중국산 오피스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중국산이라 좀 꺼림직하지만, 이런 거 우리 나라도 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설치파일 용량도 작고(오피스 프로그램 설치파일이 큰 이유 중에는 템플릿과 클립아트 글꼴, 그 외 부가기능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WPS Office는 조금 써보기로 그런 걸 하나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템플릿은 웹사이트에서 받게 해놓았네요), 호환성이 괜찮은 녀석. 

(호환성이 더 좋은 버전은 상용, 읽기 쓰기 잘 되는 버전은 무료 버전이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맥, 리눅스, 모바일용으로도 나왔네요.


※ 현재 제가 깔아본 버전은 한글 메뉴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글 문서를 읽고 수정하고 저장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프로그램 메뉴 한글화가 되어 있지 않으므로, 컴맹에게 깔아줄 생각은 하지 마세요.


오랜만에 들어가보니, WPS Office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나오는군요.

http://www.wps.com/ko/about-us/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http://www.ksosoft.com/product/office-free.html

http://www.kingsoftstore.com/kingsoft-office-freeware.html


문제는, 이 사람들이 계정이니 뭐니 만드는 인터페이스 화면을 만들어서, 영 쓰기가 나빠져버렸습니다.

가볍게 쓰는 호환오피스가 아니게 돼버렸네요.


2014 베타버전.


요즘 MS오피스를 추종하지 않은 옛날 버전을 어디 저장해놓은 게 있는 지 찾아봐야겠습니다.

.. 찾아보니 나오네요. kingsosftstore.com 사이트에서 무료버전 스프레드시트 2013버전을 클릭하니 오피스2013버전이 나오고 이건 옛날 것이네요. 하지만 옛날처럼 튀려고 하지 않던 인상은 아니고, 어느 정도 인지도를 얻어서인 지 자기주장을 하는 모양새가 돼있군요. 일단 설치할 때 인터페이스만 구식(office 2003식)으로 골라봤습니다. 로그인하라는 표식은 없네요.


아래는 설치 과정 스크린샷







ps.

킹소프트 창립자가 지금 샤오미 대표라네요.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