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NAPS2 (Not Another PDF Scanner 2) / 무료 문서스캔 프로그램 본문

컴퓨터 부품별/스캐너

NAPS2 (Not Another PDF Scanner 2) / 무료 문서스캔 프로그램

소스포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naps2/?source=typ_redirect


스캔 영역을 프리뷰에서 지정할 수 없고, 문서 크기는 지정할 수 있습니다.

OCR기능, PDF로 묶어 저장하기 기능이 있어 편리합니다.

저장 용량은 괜찮아보이는데, 품질은 잘 모르겠네요. 나쁘다고 말하기에는 몇 장 안 해봤고 좋다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 메뉴에 보이듯 품질조정됩니다.

PNG파일로 저장할 수 없고, 스캔품질을 JPG %로 지정하는 것 같습니다. 

스캔 속도는.. 이건 드라이버와 궁합이 잘 맞아야 하는 것이라 패스.


사용팁: 평판스캔을 많이 할 땐, 주화면의 스캔버튼을 누르기보다 프로파일창을 열어 스캔버튼을 누르는 게 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서 여러 개 저장되는 사용자설정은 두 가지인데, 스캔 프로파일과 다음 화면의 스캔하는 용지 크기 사용자지정입니다.


용지 크기는 사용자지정할 수 있는데, 잘 지정하면 스캔시간이 대폭 줄어드니 좋지만, ADF인 경우에는 프로그램들이 다 커버하지 못하기도 해서 잘 되는 지 몇 번 시험해봐야 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최대 품질"에 체크하면 jpg품질이 최대가 됩니다. PNG파일 저장 선택지는 없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