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용으로는 3.5파이 이어폰잭을 없앨 거라 함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애플이 차세대 아이폰용으로는 3.5파이 이어폰잭을 없앨 거라 함

1.

그리고 컴퓨터연결과 충전용으로 쓰던 하단 전용잭에 연결하는 전용 이어폰을 줄 거라고.

권장은 블루투스로 쓰라는 거고, 번들은 싼(그래도 샵에서 사려면 정품은 애플프라이스겠지) 그걸로 주겠다는 심산처럼 읽혔다.

clien.net의 관련 댓글에는, 충전하며 들을 수 있는 젠더를 4.9만원에 별매할 거라는 농담까지. 그러고 보면 피처폰때 두세 가지를 연결하는 젠더를 팔았다. 이거 뭐.. 진짜 우리 나라 피처폰시대 통합핀 전용 이어폰이냐.. (ㅡ.ㅡ)a; 팀 쿡의 애플은 OS라이센싱을 하지 않는 것만 빼고 존 스컬리의 애플을 보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


2.

그러고 보니 문득 궁금해진 것이 있어 찾아본 것.

요즘 폰들 4극 이어폰은 다 호환이 되나? 애플은 따로 놓고 적어도 안드로이드폰들은?

그리고,

삼성 노트북과 lg노트북이 자기 회사의 4극 3.5파이 이어폰을 달면

이어폰의 볼륨조정키와 기능키가 노트북에서도 먹도록. 그리고 이어셋 마이크도 동작하도록.

지금 되나?


조금 찾아보니, 

피처폰때는 중구난방이었나? 모르겠는데 요즘은 미국식과 유럽식이 있다고 함.

2013년 글인데, 요즘 우리 나라에서 도는 제품은 미국식 4극을 쓰는 모양. 

http://endife.tistory.com/13

http://www.samsungsvc.co.kr/online/diagnosisgoVw.do?domainId=NODE0000033866&node_Id=NODE0000125037&kb_Id=KNOW0000015957

맥북은 꽤 오래 전부터 콤보단자였다고 하고,

언제부턴지 모르겠지만 삼성도 요즘은 콤보단자, LG와 ASUS도 그런 것 같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