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KY IM-100 메모 본문

모바일, 통신/휴대폰

SKY IM-100 메모

약정에 걸려 있지 않았다면 꽤 고민해보고 있을 제품.

홈페이지에는 검은 색. 인기는 화이트가 좋은 지, 알아본 이통사 사이트 한 곳은 화이트 품절.

http://www.isky.co.kr/prt/productInfoList.do?prtNum=im100


다이얼이 인상적인 전화기. 볼륨조절기능만 하는 건 아니고 여러 가지로 연동이 된다고.

다이얼이라, 다이얼이라, 다이얼이라!

스냅 430[각주:1], 2기가램, 32기가 플래시. 

5.15인치 130~131그램

스톤이라고 부르는 무선충전독 겸 스피커는 배터리내장식이라 휴대가능하다고. 이건 제품 기본 포함 번들.

micro usb포트로 충전하다 보면 2년 약정이 끝나기 전에 연결부가 헐거워져서 케이블을 갈기를 반복했는데, 이건 그럴 일은 없을 듯. 그리고 개인용 오디오를 따로 가지지 않은 사람에게도 좋을 것 같고.


microSD외장메모리 규격은 넉넉해서 ok. 내부 32기가는 같은 용량인 Vu3를 쓰는 내 생각에, 대용량 게임을 많이 깔지 않으면 괜찮겠지. 전자책 뷰어를 5가지 이상 깔고 많이 다운받아 보면 좀 비좁을 수 있는데, 적당히 비워주면 된다. 시판하는 스마트폰 중 32기가보다 많은 플래시롬을 넣은 게 아직은 많지 않으니 뭐라 불평할 꺼리가 아니다. (요즘 하이급으로 나오는 안드로드이드폰이 64기가니까)


효도폰으로 좋을 지 여부는, 

- 크기는 5인치 전화기지만 가볍기도 하기 떄문에 장단점은 상쇄.

- 인터페이스가 좋을 지가 관건인데 이건 아직 안 알아봤다. 팬택은 나쁘진 않았음.

- 내구성은, 베가레이서2블링을 잘 써오신 걸 봐서 그 정도만 해주면 괜찮겠지.



나무위키 링크

http://it.donga.com/24496/

http://macguyver.kr/1271

https://www.youtube.com/watch?v=TRG9usdJWJ4


제조사는 이걸로 회생하겠다고 출고가를 싸게 내놨는데,

이통사들은 가격대비 가치가 높다고 비싼 요금제로 파는 듯. 

재주는 누가 부리고 돈은 누가.. 이거 어디서 본 광경같다.. 하긴 요즘 제조사들은 다 힘들어하고 이통3사는 노났고.. 알뜰폰쪽으로 가면 괜찮은 딜이 보인다.


  1. 대기업기준 보급형폰에 들어가는 AP인데, 그래도 이 전화기는 대기업(예를 들어 삼성)것과 달리 센서는 충실하게 갖추고 있다고 한다. 램도 2기가면 괜찮고.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