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Android File Transfer (맥OS - 안드로이드폰 USB연결시 사용) 본문

프로그램/매킨토시

Android File Transfer (맥OS - 안드로이드폰 USB연결시 사용)

맥OS가 윈도우OS보다 훨씬 못하다는 걸 보여주는 사례.


요즘 안드로이드폰은 이동식디스크모드가 안 되고 MTP(미디어 전송 프로토콜?) 또는 사진파일전송모드(PTP)로, 컴퓨터와 USB연결할 수 있는데, 맥OS.. 적어도 제 맥북에서는 PTP모드에서는 사진-그림파일- 중 일부만 보이고(저장소 접근 제한이 있는듯), MTP모드는 아예 인식하지 않습니다. 그럴 때 깔아주는 프로그램이 이것. 용량은 3메가 정도 됩니다.


https://www.android.com/filetransfer/

How to use it

  1. Download the app.
  2. Open androidfiletransfer.dmg.
  3. Drag Android File Transfer to Applications.
  4. Use the USB cable that came with your Android device and connect it to your Mac.
  5. Double click Android File Transfer.
  6. Browse the files and folders on your Android device and copy files up to 4GB

참고 http://windwaker.net/1288


주의. 이 프로그램은 버그가 있습니다. 또는 맥 운영체제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제가 테스트한 버전은 요세미티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케이블을 꽂으면 파일 전송은 됩니다. 하지만, 전송 도중에 윈도우처럼 창 일부만 옮기는 건 불가능. 파일 전송은 저 전용 프로그램을 실행해 연 창에서 파인더의 폴더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이동식 디스크와 달리 전용 프로그램을 통하는 것이므로 꽤 불편합니다. (텐센트 클라우드나 옛날 윈도 모바일에서 윈도우 탐색기로 옮기는 거 생각하면 됩니다. 맥 개발자들이 바보는 아니니까, 일부러 안드로이드 MTP모드는 지원하지 않고 PTP모드만 지원하는 거겠죠) 하여튼 불편하지만 파일전송이 되니까 다 감수할 만 한데, 문제는, 이걸 한 번 실행하고 나면 제 맥북은 키보드 입력이 먹통이 됩니다. 케이블을 뽑고 실행종료한 다음에도 먹통된 키보드 입력은 풀리지 않습니다. 컴퓨터 자체를 재시동해야 본래대로 돌아옵니다. 맥의 재시동 후 프로그램 실행상태 복구 기능이야 괜찮은 편이지만, 그래도 안드로이드 전화기를 쓰기 불편한 점은 문제입니다. 요즘 버전은 해결됐겠..기를 바랍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