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멀티탭 소비전력 관련글 약간 추가 본문

저전력, 전기요금

멀티탭 소비전력 관련글 약간 추가

적고 보니 예전에 궁금해서 알아본 것이지만, 여기에 모아 본다. 앞으로 생각나는 대로 추가. 글이 모이지 않으면 앞 글에 병합. 앞으로 새로 알게 된 것, 앞서의 글을 크게 바꾸어 적기에는 번거로워 새로 포맷을 잡아 쓸 내용은 여기에 덧붙여가기로 한다.


안 쓰는 가전제품이 먹는 전기를 차단하기 위해 개별차단 멀티탭, 그리고 대기전력 차단 기능을 가진 멀티탭 종류를 사용할 때 상식이다. 대기전력 1와트 미만으로 만들어 나오는 기계를 사용하는 데 굳이 램프스위치가 달린 멀티탭을 쓸 필요는 없다. 다만 좋은 멀티탭은 낙뢰 등 드물지만 걸리면 낭패인 외부의 전기문제에 얼마간 대책이 되어줄 수 있으므로, 주거환경상 전기 품질이나 한전의 외부 전기선이 좀 미덥지 않다 싶으면 있어서 나쁠 것 없다. 전력측정기로 재서 스위치를 끄면 전기를 안 먹는 가전제품도 개별차단 멀티탭은 필요없다. 컴퓨터와 주변기기세트는 개별차단멀티탭, 대기전력차단 멀티탭이 있으면 편하다. 결국은 몸이 부지런하면 그런 걸 안 달아도 되지만 ^^ 써보면 안다. 있으면 몸이 편하다.


  • 각종 멀티탭 소비전력 테스트. NEO님 블로그. 측정기는 다원 B200
    : 빨강불 램프스위치 1개짜리 멀티탭은 0.17~0.24와트,
    전자파차단 다기능 멀티탭 한 가지는 0.8와트,
    개별 6구, 램프스위치 6개짜리는 1.7와트,
    그러니까 램프스위치 크기와 종류마다 다르지만 대략 개당 0.18~0.25와트 사이를 먹는다고 보면 될 듯. 크고 밝을수록 많이 먹을 것은 당연하겠고.
  • 웨슬리의 툴박스.
    멀티탭의 네온램프가 엘이디로 바뀌지 않는 이유
    싸지도 않고, 램프마다 개별 회로를 구성하다 보면 먹는 전기도 얼추 비슷해지니까.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