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리캡챠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본문

기술과 유행/인공지능-2

리캡챠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구글이 만들어 수많은 웹사이트에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제공한 리캡챠 말입니다.

이것은 매크로와 사람을 구별해줍니다만, 그 결과물은 초기에는 OCR정확도를 높이는 데 사용했다지만, 구글이 제공하는 것은 요즘 구글 인공지능을 훈련시키는 데 사용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이 리캡챠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제게요. -_-

물론 아직 못 알아본다거나 하는 건 아니지만, 예전보다 제 클릭 실수가 늘어난 느낌.

구글은 아마도, 자체 인공지능이 진보하는 대로 학습시킬 리캡챠 이미지의 수준도 높이는 게 아닐까요?


결국 미래 어느 시점에 가서 인공지능이 리캡챠를 사람보다 더 정확히까지는 아니라도 더 빨리 구별할 수 있게 되면,

그때즘 GPL이나 오픈소스로 풀린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사람보다 리캡챠를 더 잘 보는 인공지능을 웬만큼 능력있고 돈있는 사람/단체라면 보유할 지도 모릅니다.

그때쯤이면 리캡챠는 로봇과 사람을 구별하는 용도로는 쓸 수 없어질 것입니다.

이미지 인식말고 다른 정보를 취합해야겠죠.

 

요즘은 이렇게, 자동차와 무관한 문제도 나오고 있습니다. 아마, 드론(무인비행체)용 인공지능을 위한 이미지 학습에 쓸 모양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말이죠, 카카오와 네이버도 인공지능을 연구한다고 알고 있습니다만, 특히 티스토리에 리캡챠를 도입한 카카오.. 카카오는 리캡챠를 활용한 인공지능 연구, 자율주행차 연구에 관심이 없나요? 왜 구글것을 가져와 무료로 구글에 봉사합니까.


PS.

올해 외국 대학에서, 리캡챠를 찍어주는 인공지능을 개발했다 또는 테스트했다는 뉴스를 본 적 있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