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PC Geek's

SKB와 티브로드 합병 본계약 본문

모바일, 통신

SKB와 티브로드 합병 본계약

이게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군요. 저는 티브로드가 SKB말고, 이를테면 예전 CJ헬로비전에게 팔리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했지만 이젠 티브로드 상품도 안 쓰니 별 상관도 없고.. 팝콘만.



SK+티브로드, 덩치 키우고 투자 실탄까지 마련(종합)

아시아경제 2019.04.26.

SKB : 티브로드 합병 비율은 75:25…미래에셋대우 FI로 참여해 4천억원 투자.. 합병법인성장성 높게 평가 받아

사회 의견 수렴,정부 심사 거쳐 가입자 약 800만명의 '종합 미디어 회사' 출범

"IPTV와 케이블TV의 상생발전 위해 이용자 편익 증진,지역성 책무 다할 것"


출처: 아시아경제신문


SKB와 티브로드 TV가입자를 합치면 7백만명대로, 합병 후 시장점유율은 1/4정도로 3위라네요. 상세한 내용을 다룬 표는 기사에 있으니 그걸 보시고... KT가 딜라이브를 인수하면 1위, LGU+가 CJ헬로를 인수하면 2위, 그리고 그 다음이 SKB+티브로드라고.


그리고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관련 뉴스가 끝에 붙었는데, SKB의 옥수수[각주:1]를 지상파에 팔고 지상파의 푹TV에 SKB가 참여해 뭉치겠다는 모양[각주:2]. 다른 뉴스를 보면,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와 편먹고, KT는 그냥 올레TV만으로 가입자 800만 돌파.




PS

유튜브라니까 말인데, 스마트TV를 구입하고 나서 처음 한동안 이것저것 해봤지만, 나중에는 등록된 서비스들이 하나둘 없어지기도 하고 관심도 안 가서 방치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부모님이 유튜브를 스마트폰으로 보는데 재미를 붙이시더니, TV 유튜브로 가끔 이어보시더군요.


  1. 2018년 뉴스( http://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18/02/08/0015 )에 나온 2017년 기준 집계로, 국내 OTT 시장 점유율은 유튜브 66.1%고, 옥수수 8.7%, 올레TV모바일 4.5%, 푹 2.1%, 티빙 1.9% [본문으로]
  2. 옥수수+푹 가입자수는 1300만 명. https://1boon.kakao.com/thescoop/5c3d1b356a8e510001586c08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 글목록으로 가기 / 최신글목록으로 가기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