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SKB와 티브로드 합병 본계약 본문

모바일, 통신

SKB와 티브로드 합병 본계약

이게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겠군요. 저는 티브로드가 SKB말고, 이를테면 예전 CJ헬로비전에게 팔리면 좋지 않았을까 생각했지만 이젠 티브로드 상품도 안 쓰니 별 상관도 없고.. 팝콘만.



SK+티브로드, 덩치 키우고 투자 실탄까지 마련(종합)

아시아경제 2019.04.26.

SKB : 티브로드 합병 비율은 75:25…미래에셋대우 FI로 참여해 4천억원 투자.. 합병법인성장성 높게 평가 받아

사회 의견 수렴,정부 심사 거쳐 가입자 약 800만명의 '종합 미디어 회사' 출범

"IPTV와 케이블TV의 상생발전 위해 이용자 편익 증진,지역성 책무 다할 것"


출처: 아시아경제신문


SKB와 티브로드 TV가입자를 합치면 7백만명대로, 합병 후 시장점유율은 1/4정도로 3위라네요. 상세한 내용을 다룬 표는 기사에 있으니 그걸 보시고... KT가 딜라이브를 인수하면 1위, LGU+가 CJ헬로를 인수하면 2위, 그리고 그 다음이 SKB+티브로드라고.


그리고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관련 뉴스가 끝에 붙었는데, SKB의 옥수수[각주:1]를 지상파에 팔고 지상파의 푹TV에 SKB가 참여해 뭉치겠다는 모양[각주:2]. 다른 뉴스를 보면,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와 편먹고, KT는 그냥 올레TV만으로 가입자 800만 돌파.




PS

유튜브라니까 말인데, 스마트TV를 구입하고 나서 처음 한동안 이것저것 해봤지만, 나중에는 등록된 서비스들이 하나둘 없어지기도 하고 관심도 안 가서 방치상태였습니다. 그런데, 부모님이 유튜브를 스마트폰으로 보는데 재미를 붙이시더니, TV 유튜브로 가끔 이어보시더군요.


  1. 2018년 뉴스( http://news.bizwatch.co.kr/article/mobile/2018/02/08/0015 )에 나온 2017년 기준 집계로, 국내 OTT 시장 점유율은 유튜브 66.1%고, 옥수수 8.7%, 올레TV모바일 4.5%, 푹 2.1%, 티빙 1.9% [본문으로]
  2. 옥수수+푹 가입자수는 1300만 명. https://1boon.kakao.com/thescoop/5c3d1b356a8e510001586c08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