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요즘 뒤늦게 관심이 가는 버스폰 CYON LG-SV570 본문

모바일, 통신/피쳐폰,프로그램

요즘 뒤늦게 관심이 가는 버스폰 CYON LG-SV570

요즘 생각하고 있는 전화기입니다.
구형 버스폰이죠. :)
이 전화기는 01x 번호를 사용하는 SKT 2G 단말기 사용자들이 기변용으로 고려할 수 있는 것입니다. 번호이동용으로도 나오지만, SKT는 번호이동용 2G 단말기도 좋은 것들이 몇 가지 있어서 굳이 이걸 쓸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LG와 삼성에서 5백만화소라든가 블루투스라든가 DMB라든가.. 좋은 기능달린 전화기가 많죠. 2G단말기를 사용하면서 SKT로 번호이동하려는 분들에게 6월은 참 괜찮은 달입니다. :) 물론, 모두 버스폰(기기값 무료나 1만원이하 전화기)중에 말입니다.
(혹시 SKT 2G 기변용 단말기 좋은 것 알고 계시면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m(_ _)m  )


LG-SV570 (SKT)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참고 URL
- LG 전자 CYON 제품 설명 사이트: LG-SV570: 자세한 사양과 제품설명서를 볼 수 있습니다.
- 오픈모바일의 LG-SV370 리뷰
- 사용기: 째즈님의 블로그
- 사용기: Gatch님의 사용기

단점
블루투스 없습니다.
DMB 안 됩니다.
SKT라서 멜론을 써서 mp3변환해야 합니다. ;;
2.2인치 액정입니다. 요즘은 저 부피와 저 무게라도 2.4인치가 보이거든요.

장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cyon.co.kr

LG전화기가 사용자를 배려한 점이 이것입니다. 전에 쓰던 LG-KH1200도 마이크가 포함된 기본 잭 + 3.5파이 일반 이어폰으로 구성된 이어셋입니다. 따로 젠더를 구입하지 않고 기본 악세사리만 가지고도 헤드폰이나 클립폰으로 바꿔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지한글은 저는 좋아하는데 입력 방식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패스.
june 메뉴를 사용해 음악을 재생하는데, music on 보다는 직관적이고 편합니다. 그리고, 음악쪽은 구형 UI라서 지뢰단추, 지뢰아이콘을 적게 누르고 음악 재생 화면으로 골인할 수 있습니다. <- 이건 엄청난 장점입니다!

배터리 충전용 거치대를 줍니다. 어르신들은 애니콜의 배터리케이스 겸 충전통보다 싸이언의 배터리충전용 거치대를 더 직관적으로 보시는 것 같습니다. 뭐, 직관적인 면만 따지면 과거의 전용 충전기+거치대만 한 게 없지만 말입니다.

MP3와 관련해, microSD 메모리카드를 지원하고, mp3재생기 UI는 구형(KH1200과 비슷)이며, 재생목록은 지원하지만 랜덤재생/이퀄라이저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여담: 요즘 KTF용 스마트폰중에 버스폰(무료폰)으로 팔리는 것이
기가바이트 GB-P100 이 있습니다. 통신사 유료가 아니라 PDA프로그램에서 직접 사용할 수 있는 GPS칩셋 내장, 블루투스, 무선랜 등 CPU성능이 낮은 걸 빼면 바라는 건 다 들어 있는 스펙인데, 버그가 많아서 몰매를 맞고 있습니다. ^^ [ GB-P100 전화기 검색 결과 ] 아직 업그레이드와 안정화가 한참 더 필요한 것 같은데, 그 뒤에는 마당쇠폰이 될 잠재력이 있는 전화기니까 눈여겨보고 있습니다. ^^
전체적으로 보면 스마트폰은 LGT용 SPH-M4655가 아직 지존입니다. cpu도 빠르고.. 무선랜없는 게 그렇지만 어떻게든 잘 쓰고 있고, 출시 1년이 지나면서 많이 안정적이 됐고요. ^^;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