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윈도우 카드놀이, 포커 게임)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Microsoft Solitaire Collection (윈도우 카드놀이, 포커 게임)

MS에서 나온 것이고 혼자 할 수 있습니다.




초기화면. 5개 중 하나를 클릭하면 시작.


Sign in 은 하지 않아도 게임하는 데는 문제없습니다.


인앱구매는 없지만 광고는 뜹니다. (게임할 때 하단광고는 없지만 광고종류가 보이는 화면이 있고, 게임시작할 때와 끝난 다음에 가끔 딜레이카운터가 줄어드는 전체화면광고가 뜹니다) 그래도 마이크로소프트니까 허튼 짓은 안 할 거라고 믿어봅니다.



윈도우XP와 7에 깔려 있던 기본 프로그램들(솔리테어, 프리셀)이라 익숙하면서, 혼자 할 수 있고, 인터넷연결안돼도 할 수 있어서 부모님 폰에 깔아드리기 좋습니다. 화면회전됩니다.



클론다이크. 윈도우 XP의 카드게임.


스파이더


프리셀(!)


피라미드


트리픽스



 
난이도 설정. 그리고 윈도우 프로그램에도 있는, 게임 규칙을 정해줄 수 있습니다.

 
모두 영문 인터페이스입니다.


저렇게 광고뜨는 부분 처리하는 걸 알려드려야 하고, 영문 UI만 있어서 도움말 팝업도 영어라 영어모르시면 꺼두는 게 나은 것 정도와, 기본사용방법을 알려드리는 것 정도는 해야겠죠.


판을 깨면 뜨는 애니메이션



한동안 해본 다음에:


이 게임은 무료 게임으로서 완성도가 높습니다. 제작사가 마이크로소프트가 맞나? 맞다면 허튼 짓을 하지도 않겠죠. 그런데 언어를 영어로만 제공하고, 인앱 광고가 다양하며(혹시 Sign In을 하면 광고가 안나올지는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가입과 터치클릭을 요구하는 다이얼로그박스가 여러 종류가 나옵니다.  나오면서 YES/ NO에 그때그때 다르게 노랑색 추천 선택지를 칠해줍니다. 그래서 저희세대 이하라면 다 읽겠지만 영어를 거의 모르거나 알러지가 있는 사람이라면 "신경질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부모님용으로는 비추합니다.


저것말고도 몇 가지, 솔리테어가 되는 무료게임을 깔아봤는데, 요금은 다양한 전체화면 광고와 문답을 통한 가입/광고클릭 유도가 많더군요. 처라리 1100원주고 광고안볼 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런 게임은 또 잘 안 보이고, 돈내고 사람하고 대결하라는 맞고만 자꾸 보이네요. 좀 더 찾아보거나 배워서 만들어야겠습니다.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