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빨래할 때 락스와 세제를 혼합해 세탁기에 넣으면? : "그러지 마세요" 본문

공구함, 튜닝PRG/Home DIY

빨래할 때 락스와 세제를 혼합해 세탁기에 넣으면? : "그러지 마세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보고 그러는 분이 계셔서.. 어머니. ㅠ.ㅠ


간단검색한 결과를 달아 둡니다.


http://yuhanrox.co.kr/RoxStory/4756
유한락스 웹사이트: 락스 기본 사용법. 락스를 써서 청소, 빨래, 소독하는 바른 방법.



대용은 대략 이렇습니다:
  1. 세탁세제는 액성은 산성, 중성, 알카리성으로 나뉨.
    표백제는 산소계와 염소계로 나뉨.
    산소계 표백제는 과탄산소다(가루형)와 과산화수소(액체형)이 있음.
  2. 유한락스( 차아염소산나트륨 수용액)는 염소계 표백제이며 세제가 아님.
  3. 유한락스 + 분말형 산소계 표백제 => 발열과 산소발생. 서로 효과를 없앰.
  4. 유한락스를 넣고 빨래를 삶으면: 60도 이상에서 염소기체 발생.
    산소계 표백제는 빨래삶을 때 써도 되지만, 락스는 항상 상온에서만 사용해야 함.
  5. 유한락스 +  분말형 산소계 표백제를 같이 넣고 삶음 -> 1번처럼 서로 효과를 없앰.
  6. 유한락스 +  변기청소세제(보통 산성) 혼합 => 서로 효과를 없애고 염소기체발생
  7. 유한락스 + 알칼리성 세제 혼합 : 섞는 세제 성분조합을 모르니 안전보장못함.



그리고 락스는 (통에 작게 적혀 있는 대로) 원액을 쓰는 게 아니라 몇백배로 희석해 쓰는 거 잘 아시겠지요. 그리고 청소용으로 쓸 때는 환기를 충분히 해야 합니다.[각주:1] 순서는 세제뿌리고 락스뿌리지 말고, 세제를 써서 청소를 마친 다음에 물로 씻어내고 그 다음에 락스를 쓰는 것.

그리고 항상 그렇지는 않다지만, 만약 락스를 사용한 부분의 다른 물질과 락스가 반응해 가스가 생긴다면 그걸 들이마시게 되면 몸상하니까, 락스를 청소용으로 사용할 때는 꼭 환기해야 합니다. 관련 문답 링크. 명절앞두고 집안청소하며 락스쓸 때 주의할 점.



http://yuhanrox.co.kr/RoxStory/8959


락스 하나만 가지고 저렇게 많은 콘텐츠가 나올 수 있구나하고 감탄하게 만드는 사이트입니다. 들러보세요. :)


  1. 저 사이트에서는, 락스를 뿌리고 난 다음 맡을 수 있는 냄새는 락스를 뿌린 곳의 화학물질과 락스가 만나 반응하는 결과로 나는 것이라 합니다. 락스 자체는 무색무취며 상온에서 산염기나 다른 물질과 반응하지 않은 채 그냥 놔두면 시간이 흐르면서 산소가 빠져나가고 소금이 될 뿐이라고. [본문으로]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