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PC Geek's

안드로이드OS 앱이 요구하는 권한 설명, 6.0 마시멜로부터 직접 변경하는 방법 본문

모바일, 통신/앱,프로그램

안드로이드OS 앱이 요구하는 권한 설명, 6.0 마시멜로부터 직접 변경하는 방법

이야기 자체는 대부분 아는 것. 5.1롤리팝까진 처음 요구로 끝이지만, 6.0마시멜로부터는 앱을 처음 실행할 때 권한을 요구하는 것. 이후 버전에도 바뀐 게 있습니다. 지금 11까지 나온 모양인데 9 파이까지도, 안드로이드OS는 iOS에 비하면 "윈도우 9x"이랄 만큼 권한관리가 허술하단 말을 들어도 할 말없어보이는 구석이 있습니다.


Android 6.0 이상에서 앱 권한 관리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6270602


앱을 설치하는 경우

앱이 기기에 설치된 경우

권한 사용 또는 사용 중지


특정 앱을 지정해 자동 업데이트 사용 중지하는 방법... 아, 이게 여기 있었네요. ☆_☆



이런 식.

만약 "모든 앱의 자동 업데이트 사용 중지" 를 했다면 이 체크박스도 해제돼 있음.



Android 6.0 이상에서의 앱 권한

다음은 Android 6.0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앱 권한입니다. 제조업체에 따라 기기의 권한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기기의 권한을 검토하려면 위의 '권한 허용 또는 거부하기'에 설명된 방법을 따라주세요.


신체 센서

캘린더

카메라

주소록

위치

마이크

전화

SMS

저장용량



Android 5.1 이하에서 앱 권한 검토

https://support.google.com/googleplay/answer/6014972

권한 그룹의 정의

아래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하면 권한 그룹에 포함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권한 그룹에 포함되어 있지 않은 권한은 모두 '기타'로 표시됩니다.

참고: 향후 Android 운영체제에서는 특정 권한이 추가되거나 재분류되는 등 권한 작동 방법에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인앱 구매

앱이 사용자에게 앱 내에서 구매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기기 및 앱 기록

앱은 다음 중 하나 이상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민감한 로그 데이터 읽기

시스템 내부 상태 검색

웹 북마크 및 기록 읽기

실행 중인 앱 검색


모바일 데이터 설정

앱은 모바일 데이터 연결 및 가능한 경우 수신 데이터를 제어하는 설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D

앱은 기기의 계정 정보나 프로필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D 액세스는 다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계정 찾기

내 연락처 카드 읽기(예: 이름 및 연락처 정보)

내 연락처 카드 수정

계정 추가 또는 삭제


연락처

앱은 사용자 기기의 연락처 앱을 사용하여 연락처를 읽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앱은 기기의 캘린더 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음과 같은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일정 및 기밀정보 읽기

소유자에게 알리지 않고 캘린더 일정을 추가하거나 수정하고 참석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위치

앱은 기기의 위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액세스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대략적인 위치(네트워크 기반)

정확한 위치(GPS 및 네트워크 기반)

추가적인 위치 제공업체 명령에 액세스

GPS 액세스


SMS

앱은 기기의 문자 메시지(SMS) 또는 멀티미디어 메시지(MMS)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그룹에는 문자, 사진 또는 동영상 메시지를 사용하는 기능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중요: 요금제에 따라 이동통신사에서 문자 또는 멀티미디어 메시지에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SMS 액세스는 다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받기(SMS)

내 문자 메시지 읽기(SMS 또는 MMS)

문자 메시지 받기(사진이나 동영상 메시지 등의 MMS)

내 문자 메시지 수정(SMS 또는 MMS)

SMS 메시지 보내기(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문자 메시지 받기(WAP)


전화

앱은 휴대전화 또는 휴대전화의 통화 기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금제에 따라 이동통신사에서 통화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전화 액세스는 다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로 직접 전화걸기(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통화 기록 쓰기(예: 통화 기록)

통화 기록 읽기

발신 전화 경로 전환

휴대전화 상태 변경

사용자의 조작 없이 전화 걸기


사진/미디어/파일

앱이 기기에 저장된 파일이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미디어/파일 액세스는 다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USB 저장소의 내용 읽기(예: SD 카드)

USB 저장소의 내용 수정 또는 삭제

외부 저장소 포맷

외부 저장소 마운트 또는 마운트 해제


카메라

앱이 기기의 카메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액세스는 다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 

동영상 녹화


마이크

앱이 기기의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 액세스는 음성 녹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 정보

앱은 Wi-Fi 사용 설정 여부 및 연결된 기기의 이름 등 기기의 Wi-Fi 연결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Wi-Fi 연결 정보 액세스는 Wi-Fi 연결을 볼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참고: 일반적으로 앱은 인터넷에 액세스하기 때문에 앱을 설치할 때는 다운로드 화면에 Wi-Fi 연결 정보 권한 그룹만 표시됩니다. '전체 인터넷 액세스' 권한은 더 이상 앱 다운로드 화면에 표시되지 않지만, 위의 '특정 앱의 모든 권한 보기' 안내에 따라 언제든지 전체 권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정보

앱이 주변 블루투스 기기로 송신하거나 이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등의 방식으로 블루투스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웨어러블 센서/활동 데이터

앱이 웨어러블 센서(예: 심박수 측정기)의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허용합니다. 신체 활동 수준에 대해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기 ID 및 통화 정보

앱은 기기 ID, 전화번호, 휴대전화 사용 여부, 통화 시 연결된 번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기기 ID 및 통화 정보는 전화 상태 및 ID를 읽는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기타

앱은 기기 제조업체에서 제공한 맞춤설정이나 앱에 필요한 특정 권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 앱이 '기타' 그룹의 권한을 추가한 경우,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기 전에 변경사항을 검토하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기타 액세스는 다음 기능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소셜 스트림 읽기(일부 소셜 네트워크)

소셜 스트림에 글 올리기(일부 소셜 네트워크)

구독 피드 액세스

앱 다운로드 화면에 표시되지 않은 권한을 포함하여 Play 스토어에 표시된 '기타' 그룹의 권한을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출처: 구글 웹사이트


이 글과 같은 분류글목록으로 / 최신글목록 이동
Comments
Viewed Posts
Recent Comments
Recent Posts